추천도서후기

[열중 33기 6년안에 시스템 완성하조 아미스] 4주차 독서후기

  • 23.12.08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최/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3.12.8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 63 인생의 멘토나 롤모델을 찾아 조언을 구하고 그들의 성공 방식을 이해하는 게 목표에 도달하는 지름길이다.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진짜 부자를 멘토로 삼아야 한다.

p.67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행복해지자고 결심한 상태여서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내며 날마다 기쁨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p.74 귀인을 만나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위기를 마주하면 떠오르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오로지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웰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마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p.113 생각이 감정을 부르고 감정이 행동을 부르고 행동이 결과를 불러온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p.123 웰씽킹을 통해 돈 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을 시작하려면 네가지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첫째.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둘째.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데 집중하라.

셋째.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넷째.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자신의 분야를 통달하라.

p.132 내 탓이란 질책이나 꾸지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난 실패와 실수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중하는 걸 말한다.

p.235 글로 쓴 목표는 다시 읽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당신이 직면한 장애물을 인식하도록 돕는다. 이것들을 알아차려야 시각화로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정화시키고 감정을 다스릴 수 있게 된다.

p. 244 폭풍속에서도 춤을 출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그래서 나는 어떤 어려움에도 굴복하지 않을 태도를 심어주는 게 부모의 역할이라고 본다.

p. 281 성장은 꿈이고 꿈은 행복이기에 성장은 곧 행복이다.

p. 285 외부 상황에 동요하지 않고 그냥 '나는 나'라는 마음가짐을 지녀야 한다. 내면의 평화와 건강한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은 성공의 지름길이다.

p.293 우리가 고난, 상처, 불행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있다가 없어지기를 반복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럴 때일수록 내가 가고자 하는 가장 이상적인 상태를 상상하며 나아가야 한다. 어차피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내야 한다고 한다. 나는 유튜브 시청 시간이 길어서 점차적으로 시간을 줄여나가도록 계획해야 한다.

-아침, 저녁 시각화로 나의 마음이 평정심을 가지고 그릿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

-나의 내면에 집중하는 습관을 가져 잔잔한 호수처럼 되어야 한다. 어쩌다 돌이 던져 진다고 해도 아주 잠깐 출렁일 뿐 바로 잠잠해지도록 늘 내면에 집중해야 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꾸준한 시각화를 통해 감정 비우고 평온한 상태로 계획대로 해나가기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하기(스승의 시선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지속하고 문제를 해결하라.): 월부 안에 살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결국은 사람이 답이다. 사람의 마음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누구에게든 흐를 수 있다. 당신과 내가 이 얇은 종이 위에 새겨진 활자로 이어진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하고서는 크게 성공할 수 없다. 이 세상은 크고 넓다. 당신이 가질 재물도 충분하다. 다른 사람에게 꽉꽉 채워줘도 당신 몫은 반드시 남아 있다. 그러므로 타인의 텅 빈 마음의 곳간을 채워주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라. 즉시 당신의 곳간에도 부와 기쁨이 가득 찰 것이다.


댓글


메이저
23. 12. 09. 02:19

마음의 평안, 멘토 찾기 그리고 부의 달성을 향한 아미스님의 의지가 엿보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며 성장하게 되겠지요? 저도 월부에 와서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함께 무럭무럭 성장해 보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