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토끼저금통입니다.
부동산에 대한 지식, 정보, 경험이 없는 저에겐 부동산 거래가 힘들었습니다. 시간은 흐르면서 투자는 커녕 내집마련도 못하고 아파트 매매가는 내가 지불할 수 없는 가격으로 멀어지는 현실에 멘붕이 왔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미루면 내가 만드는 가정에겐 미래가 어둡겠구나 라는 생각에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기로 결심하고 열반스쿨 기초반에 신청하게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홈런을 크게 칠 생각하지 말고 번트치고 앞으로 나갈 생각을 하라.
강의가 끝나고 이런 말들이 가슴에 남았습니다. 일단 저의 소득은 근로소득이 전부이며 그 소득 또한 제한적이라 잃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식을 살 때나 아파트 매매계약을 하기 전에 전 크게 오를 물건들만 집중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만 하다가 계약을 못했었고 현재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한걸음이 아닌 두걸음 세걸음 갈려고 했었던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 강의를 보고 제 욕심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이 이제 막 시작을 하였지만 재수강을 하신 분 중에 1호 혹은 그 이상의 물건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속한 조에도 있습니다. 지금의 제 상황을 그분들은 몇 년 전에 겪었고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실행해야한다는 강한 생각에 끊임없이 집중하고 행동에 옮기셨을 겁니다. 저도 이 강의가 끝나더라도 제 행동이 다음으로 행보를 이어갈 수 있도록 투자자로써 노력하고 싶습니다. 아니 제 노후는 물론 제 가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막 1강를 듣기 시작했지만 여러가지를 새로 알게 되었고 알고는 있었지만 잊었던 것들을 다시 알게 되는 시간이 되어 듣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음 강의도 기대가 됩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많이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