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조모임 후기 [실전준비반 68기 한 번의 임장으로 10배 벌 11조 비에라]

 

지난번 조OT 이후로 강의를 수강하고 처음 하는 1주차 조모임 시간이 왔다.

우리 조는 사는 지역도 다양하고 주말에 한번에 모일 수 있는 날이 적기 때문에 매주 수요일 온라인으로 조모임을 하기로 결정했다.

 

조모임 할 때마다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은 사라지지 않는 것 같다.

 

1주차 강의에서는 현재 부동산 시장 현황과 잃지 않는 투자를 지속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그래서 1주차 조모임 역시 이와 관련된 주제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조모임에서 서로 이야기할 질문지를 확인했을 시에는 강의 내용이 위주가 아니라 이번주 주말에 갈 분위기 임장과 선택한 지역관련 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사실 월, 화, 수요일에 강의만 듣기에 급급해서 내가 이번에 임장 보고서를 작성 할 지역에 대한 배경 지식을 미리 찾아보지 않았다는게 조금 충격이였고, 이 지역을 선택한 이유에 그러한 배경지식이 녹아져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현재 11조에는 이전에 다른 강의를 들으신 분들이 많아 항상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특히 분위기 임장에 대해 분임 지도를 그릴 때 구성남의 경우 언덕이 많은 지역 특성 때문에 분임 할 때 경로를 우회해서 그리면 편하다거나 분임 지도 그릴 때 지역 선정 기준이라거나 카카오 맵을 사용하여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각자 구성남 지역에서 어디가 선호 지역이고 비선호 지역인지 이야기를 나눌 때 답변과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해서 들을 때 그 전엔 알지 못했지만 이러한 내용들도 알면 좋다고 느꼈다.

(지역에 대한 호재나 히스토리를 알면 그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다는 사실) 

 

혼자 알아보는 것 보다는 함께하면 더 다양한 정보들과 지식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 계기였다. 

 

+. 추가 

2025.04.12(토) 분위기 임장

 


댓글


파란user-level-chip
25. 04. 14. 12:24

늘 호탕하게 웃으며 진행해주시는 덕분에 즐겁게 조모임 할 수 있어 좋아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