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경매기초반 5기] Free Joy의 수강후기

  • 25.04.14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듣는 세번째 강의가 경매 기초강의 였네요.

 

1.본 강의를 선택한 이유

월부에서 재테크 기초반 강의와 내마기를 들으며 틈틈히 다른 싸이트의 무료 경매 강의를 신청해 듣곤 했었답니다.

아무래도~ 지금 가진돈이 1억 미만이다 보니, 소액으로 투자할 방법  중에 경매도 빼놓을 수 없었답니다.

아파트는 그래도 억 단위는 가지고 있어야 괜찮은 물건을 고를 수 있을거 같고, 올해~ 내년 부동산 경기는 계속 횡보? 하는 듯 보이는데, 최소 2년은 묵혀두어야하는 남은 종잣돈을 불안한 부동산 시장에 맡기자니… 여전히 마음이 놓이지 않더라구요.  더군다나 앞마당이 나고 자란 동네밖에는 없어서, 앞마당을 넓히는데 시간을 많이 쏟아야 물건의 입지와 가치를 평가할 수있으니~ 공부하는 시간도 꽤나 들어갈 것 같구요 ^^:   (워킹맘으로 일하며 애들 뒷치닥거리하며 공부하려니… 맘같이 속도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경매는 ~ 내 앞마당을 넓히는 시간동안 작은 종잣돈을 키워갈 수 있는 좋은 수단인것 같더라구요.

물건에 크게 하자가 없다면, 권리분석만 잘~ 하면, 시세보다 많이 싸게 사서 조금 싸게 팔 수 있으니…. 

다들 어려워하는 명도~ 권리분석만 잘 된다면, 한번 배워 평생 써먹을 수있는 재테크 기술!!! 로 다가왔습니다.

 

2.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

벌써 몇번째 이사를 하며 남편과 공동명의여도 등기를 볼 줄 몰라, 부동산에서 싸인하고 도장 찍으라고 시키는 것만 하며 남편이 옆에 있으니 걱정할 것 없겠지 ^^: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계약을 했었고.

태어나 처음으로 살아보는 월세 계약서를 작성하면서도 부동산 사장님을 믿어야지~ 하며 불안한 마음을 달랬죠.

그런데, 이번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며 등기부등본도 읽을 줄 알게되어, 지금까지 계약했던 집들의 계약서를 다 ~ 꺼내서 분석해보기 시작했어요. 등기부등본도 읽을 줄 모르는 부린이가 계약 사기 안당하고 투자자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강사분들께서 가르쳐주시는데로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

그리고, 강의를 들을수록 "경매는 집 잃게 된 사람 내쫓는거라 ~~ 못할 짓인거 같아!" 라는 말들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제대로 된 권리분석을 통해 명도가 어려운 물건들은 피해서 갈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

 

3. 당장 실행 할 1가지

강의 복습권으로 다시~~~ 강의를 싹! 다 들어보고,  오픈 준비중인 경매 [All in One ] 강의 신청도 놓치지 않을꺼예요!!

 

4. 멘토님들께 감사인사

설마님,  소액임차님, 하늘세상님, 그리고~ 저희 경매기초반 5기를  담당해주셨던 하니님~

이 어려운 경기에 조금이나마 각자의 꿈과 목표를 갖고 경매를 재테크 수단으로 선택한 많은 수강생분들의 성장을 위해 준비해주신 귀한 경매지식과 경험들 ~ 아낌없이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마님의 강의는 반복하며 권리분석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Q&A 사간을 통해 실제 경매 싸이트를 어떻게 잘 활용하며 권리분석을 하는지 알려주신 하늘세상님, 소액임차님~ 

놀이터에서 수강생분들의 질문에 빠르게 답변해주셨던 하니님께도~감사드려요.


댓글


월부하니creator badge
25. 04. 19. 13:02

프리조이님! 경매의 세상에 푹~ 빠지게 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경매는 집 잃게 된 사람 쫓아내는것 => 경매는 누군가의 채무를 청산해주는 절차라는 인식으로 변화되셨나요?^^ 이제는 경매가 내 삶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주는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설레임과 함께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5월부터 임장+입찰에 집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