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쟈니 튜터님, 메반님, 틴부님과 함께한 운영진 모임! 운영진의 역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여야 반원분들의 성공적인 세달 될 수 있을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성장 목표, 그리고 그 성장 목표에 대해 이유를 질문 드리고 그 이유를 바탕으로 성장 목표를 좀 더 뾰족하게 같이 만들어 보고, 그리고 거기서 구체적인 하루하루의 행동해야 할 것들이 나오고(징검다리), 이것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여쭤보고, 또 그걸 해보고 나니 어떠셨는지 실제로 도움이 되셨는지 아니면 조금더 뾰족하게 하는 게 필요할지 함께 고민하는 메이트가 되겠습니다.
개인적인 고민이 마음속 깊은 곳에 있었다는 점도 메타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공감에 대해서 감정적인 부분으로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근간에는 진정성이 있음을! 문제 자체에 대한 공감은 경험이 없어서 못하더라도 그것에 대한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고 또 어떻게 해야 거기서 나올 수 있을지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장님, 틴부님께서 진솔하게 깊은 이야기들을 해주셔서 그 과정에서 제 고민을 인지할 수 있었어요. 두 분과 함께 운영진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원분들 모두 사임을 일찍 제출해 주셔서 취합함에 있어 어려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마음의 여유가 없으셨을텐데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