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PMA #긍정적인 사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인상적이었던 문장들
PMA란 무엇인가?
‘긍정적인(Positive)’은 정직, 믿음, 사랑, 성실, 희망, 낙관주의, 용기, 독창성, 관용, 근면, 친절 같은 ‘플러스’ 특성이 가진 힘이다.
‘마음(Mental)’은 육체의 힘이 아니라 정신의 힘이다. 당신은 육체를 지닌 정신임을 기억하라. 당신을 지배하는 힘은 당신의 마음 안에 들어 있다.
‘가짐(Attitude)’은 기분 혹은 감정의 올바른 태도를 가리킨다. 가짐, 즉 태도는 자신이나 타인의 입장이나 상황에 대한 감정을 가리킨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머리글자로 이루어진 PMA는 당신의 모든 플러스 특성을 하나로 묶는 끈이며,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거나 행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의 원천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필연적으로 올바른 행동과 결과로 이어지는 올바른 사고방식이다.
내가 긍정적인 사람이어야 긍정적인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얻을 수 있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으며, 문제를 기회로 바꿀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이 시대의 가장 위대한 혁명은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이다. 마음가짐을 바꾸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에게 박력이 필요하다고 가정해보자. “난 박력이 필요해”라고 말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당신에게 박력이 생기면 어떤 모습일까를 상상해보라. 당신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을까? 당신의 몸은 어떤 자세를 취하고 있을까? 그 모습을 상상하고 형상화하여 이미지를 그려라.
역경이 닥쳤을 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이미 일어난 일은 지나간 일임을 빨리 깨닫는 것이다. 당신은 과거를 바꿀 수는 없지만, 현재와 미래를 바꿀 수는 있다.
기억하라. 어제는 영원히 가버렸다. 내일은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오직 오늘만이 당신이 살 곳이다.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주자. 남이 나에게 하지 말았으면 하는 말이나 행동은 나도 남에게 하지 말자
우리는 자신과 생각이 다른 사람을 빈번히 만난다. 그러나 의견이 다르다고 당신이 그를 친구 명단에서 지워버린다면, 그것은 스스로 자신의 세계를 축소하는 꼴이 되고 만다.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많은 문제가 다른 사람이 나와 다른 의견을 내놓을 때 그것을 자기 생각에 대한 부정, 더 나아가 자신에 대한 거부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다.
당신은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당신의 삶에서 단 한 가지만 바꾸면 된다. 그것은 바로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과 모든 일에 대해 당신의 태도를 더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이 시대의 가장 위대한 혁명은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이다. 마음가짐을 바꾸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이 일은 지금은 고통으로 보일지라도 결국 나에게 좋은 결과로 되돌아 올 것이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홍쓰 생각
다 읽고 든 생각은 나는 긍정적인 사람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는 근심걱정으로 밤잠을 설친적도 있었다.
대학 때 복학 후 낮은 학점으로 취업을 걱정하며 잠을 설치던 때도 있었고
어떤 일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걱정만 하다가 그냥 방관한 적도 있었던 것 같다
만약 걱정을 하던 그 때로 돌아가 스스로에게 말을 전할 수 있다면
지나간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바꾸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이 일은 지금은 고통으로 보일지라도 결국 나에게 좋은 결과로 되돌아 올 것이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이 문장이 읽었을 때 들었던 생각이 있다
지난 첫 월부학교가 사실 쉽지만은 않았다
모든 면에서 많이 부족했기에 할 수 있는 것은 잠을 줄이는 거였고, 그렇기에 체력으로 많이 힘들었던 것 같다
그 때는 이 또한 나중에는 추억이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돌이켜보면 그 때 끌어올린 역치가 이후 투자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걸 요즘 느끼곤 한다
그래서 요즘의 나는 긍정적인 사람인가 생각해보면
그래도 최대한 긍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잘 웃으려고 하는 것 같다
미래에 나는 어떤 투자자가 되고 싶을까 생각해보았을 때
"돈을 쫓기보다는 그냥 하다보니 돈을 벌었더라구요"고 답하는 나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보았다
발제문
-> 책에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주자. 남이 나에게 하지 말았으면 하는 말이나 행동은 나도 남에게 하지 말자"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월부환경안에서 동료에게 받고 싶은건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그리고 그것을 주었던 경험이 있다면 나눠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