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37조 김은희]

  • 23.12.09

막연하게 부동산으로 재테크 배우고 싶다 어떻하지에서 시작해서 혼자해보려고 했지만 잘되지 않아 기대반 의구심 반으로 시작하게 된 강의 였습니다.


강의를 듣고나니 40이 된나의 자산이 부끄럽기까지 하네요.


주변에 이렇게 열정적인 사람들이 있다니 놀랍기도 하고 자극이 많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이라서 조활동도 할수있을까 싶었지만 머리채 잡고 끌어올린다는 생각으로 나름대로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막연하게 재테크하고 싶다가 아니라 저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느낌표로 다가오면서 자신감도 얻었고, 비전보드나 계획적으로 재테크를 하는 숙제들이 저한테 이꿈이 막연한 꿈이 아니라 진짜 되겠구나 싶었 어요.


40대에 들어서면서 나의 노후를 진지하게 고민했던 적이 있을까? 하는 충격과 노후에 나의 모습이 생각하니 답답하기까지 하더군요.

왜 이나이의 어른이 되어서 나는 아이의 미래만 걱정했지 나의 미래는 못보았을까? 내자신이 한심스러운 생각도 들었답니다.


어쨋든 다행인것 지금의 월부에 들어왔 고 도와주시는 분들을 만났다고 생각하니 혼자가는길보다는 어렵지 않을수도 있겠다는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얻은 나의 50대를 생각하니 왜케~ 두근되나요?

멋있기 까지 합니다. 어릴적 장래희망을 생각할때도 이렇게 두근되었을까요??

나의 미래가 기대가 됩니다


10년동안 애키운다고 동굴에서 살아온 제가 이제 뭔가 나다운것을 한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네요!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과거 후회되고 너무 무지 하게 살아온 느낌이 들어 쇼킹 했습니다.

동굴에서 꺼내주신 너바님 감사해요


참고로 강의랑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을 틈틈히 보고 있거든요~~

너무 마음에 와닿습니다. 정말 정신 차리게 되네요~ ^^

앞으로의 강의도 너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메이메이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