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창원뽀개기에 임장 총정리, 멘탈까지 하나도 놓칠 게 없는 강의- 잔쟈니님 2강 후기

  • 25.04.16

 

대구 수성구를 임장하면서 창원임장 강의를 들으니 더욱더 임장의 의미를 자세히 알게 되고, 그 근거들을 유추해나가는 연습까지 시켜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창원의 특징을 구별로 귀에 쏙쏙 박히게 설명해주셔서 창원에도 꼭 임장을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창원은 가격반영이 정직하게 이루어 지는 곳이고, 압도적 직장인 산단에 ¼ 인구가 출퇴근 하는 곳인 특징이 있으며,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이 곳곳에 있는 곳이 있는데, 그 말은 즉 그만한 인구가 있고 수요가 있다는 뜻입니다. 

창원은 학군지가 있긴 하지만 창원국가산단의 직장이 압도적인 곳이라 성산구를 1순위로 보며 단지별 특징을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단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대구 수성구를 지방임장 하는 것도 처음이고, 단지임장도 이렇게 해보는 게 처음이었던 터라 조원분들한테 물어가면서 하나하나 경험해보았는데, 다음 경험 때는 그 지역특성은 무엇이고, 어떤 것이 선호요소인지에 따라 유추해보는 연습을 해보면서 임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세지도 그리는 것도, 가격만 복사해서 붙이는 게 아니라 내용이 있는 시세지도를 그리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주요 초등학교로부터 멀어질수록 가격이 떨어지는 게 지도에서 보여야 하는 것 같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임장을 하고 시세를 따는 모든 과정을 경험하면 할수록 제가 가진 종잣돈의 양에만 집중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내가 가진 돈이 이 만큼인데 부동산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커서 과제를 하면서도 진도를 나가는 게 힘이 들었는데, 그 지역의 모든 내용을 알아야 내가 가진 돈에서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잘하는 투자인 걸 깨닫게 되는 요즘입니다.

 

늘 체력이 관건이지만 이것 또한 하나씩 해나가면 체력도 길러질 것 같습니다. 


댓글


신선한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