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91조 주시기]

  • 23.12.09

월부를 접한지 대략 2년 정도 된 것 같다. 그동안 솔직히 다른 분들 글을 눈으로 보기만 했다.

모두 적극적으로 하시는 모습에 핑계지만 소심한 나로서는 도저히 용기가 나지 않았다.

중간중간 온라인 강의로 들었지만, 사람들을 만나는 열반은 해볼 생각도 없었다.

영상과 글만 보면서 시간은 흐르는데 혼자 무언가 하기에는 할 줄도 모르고 투자에 대해 간절함이 줄어드는 것을 느껴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생각하여 강제로 열반을 신청하고 조모임도 선택했다. 신청 후 강의 시작 며칠 전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다.. 다시 취업 준비를 해야 하고 강의료 부담으로 운영자분에게 환불을 요청하였는데 당시 운영자분께서 다행스럽게도 한 번 더 고민해보시라고 붙잡아 주셔서 고민 끝에 이왕 시작한 거 끝까지 하자는 마음에 열반을 듣게 되었다. (답변해주시면 운영자님 감사합니다)


너바나님을 처음 만나는 강의. 1강을 다 듣고 잠시동안 나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Keep going"  : 사전적 의미로 어떤 일을 계속하면서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것이라고 한다.


'목표설정' 다시 1단계부터 하면 된다. 화이팅!


댓글


임이재
23. 12. 09. 14:25

강의를 듣기까지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으셨네요.. 저도 내성적인 성격이라 조모임이 겁이 나는데, 이번에 경험하면서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직 오프로는 못 만났지만 좋으신 분들을 만났건 같아요. 아마 혼자서 강의를 들었다면 분명 한계에 부딪히고 또 혼자서, 속상해 했을 것 같습니다. 저도 69기! 같은 기수입니다! 조는 다르지만, 함께 화이팅해보아요! ㅎㅎ (수강후기 참고하려고 클릭한건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기게 될 줄은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