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주차 강의후기입니다.
저는 6월에 열반기초반을 듣고 7월에 실전준비반을 들으며 첫 앞마당을 만들고, 지난달 자실을 하며 앞마당을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어느덧 월부생활 4개월차에 들어섰고 앞마당도 (완전하진 않지만) 2개나 생겨있네요. 3개월전 제 모습을 생각해봤을때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그런데 사실 실상을 뜯어보면, 제 첫 앞마당은 실준반 강의와 임장보고서라는 제 능력이상을 요구하는 엄청난 과제에 휩쓸려가며 얼떨결에 만들고, 이후 자체실전하며 만든 앞마당은 한달에 한개씩 앞마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튜터분들의 강력한 외침에 등떠밀려 쫓기듯 만들었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직도 제 주관은 어느쪽이든 딱히 뚜렷하지가 못하고, 인사이트도 여전히 너무 부족하고, 당장 다음 앞마당은 어딜 또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두번째 임보를 어찌저찌 마쳐놓고는 이제 난 어떻게 해야하지?하는 생각에 순간 길잃은 양이 된것 같은 기분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딱 그시점에 열중 1강을 수강했네요. 현재 저의 상황을 다시 돌아보게 되면서, 많은 실전적 도움과 통찰력을 갖게 해주는 강의였습니다.
지난한달 강의를 쉬면서 몸과 머리는 편했지만(^^) 뭔가 허전하고 기댈곳 없는(?)기분이 한번씩 들기도 했는데요, 역시 강의를 들으니 참 좋네요. 강의를 통해 다시 제 자신을 가다듬으며 어떤길로 나아가야 할지, 오늘당장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확신을 가질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달은 강의도 있고 책도 많이 봐야하니 앞마당 한달 쉴까.. 했던 나자신 반성합니다)
1주차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