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90조 코코넛망고]

  • 23.09.02

방랑미쉘님의 차분한 목소리로 이어가는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중급반답게 좀 더 심화된 내용과 기초적인 내용을 포함하면서도 알짜배기를 콕콕 찝어주었습니다. 특히 저는 현재 종잣돈이 부족하고 실력도 부족하니까 '내년에 투자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좀 안일하게 행동했던 것 같습니다.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듣고나서는 '아! 당장 3개월 내에도 첫 투자도 가능한거구나. 지금껏 내가 나의 한계를 두었구나.' 라며 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았습니다. 3개월 이내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니 더 열심히 임장하고 매물을 봐야겠다라고 다짐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강사님들이 입을 모아 중요한 것을 이야기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행동입니다. 저도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3개월 이내에 투자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임장에 임하겠습니다.

지방과 수도권의 입지기준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살펴보며 각 지역별 선호도 차이를 느꼈습니다. 내가 있는 지역부터 공부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며 이를 적용해야겠습니다. 또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지방 투자 가능 입지 중 가성비 입지 중에서 제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운 동네가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저는 강의를 듣고 그 다음날 바로 그 동네를 돌아봤습니다. 왜 가성비단지라고 했는지 가격을 파악하고 임장을 가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저평가와 저가치 단지를 구분할 수 있는 실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교평가, 저평가 아파트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주변보다 시세가 저렴하면 특별한 이유가 있거나, 그로 인한 가치가 얼마의 가격으로 책정되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강의를 들으며 강사님이 적용하신 비교평가 방법을 최대한 이용하여 저도 저평가 아파트를 찾아보겠습니다. 맞는지 틀리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겠습니다...!!틀리면 다시 하면 되겠죠,,ㅎㅎㅎㅎ


성공하는 투자자의 1단계는 1년동안 첫 투자하며 살아남기입니다. 저는 내마반과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그냥 공부하는건데 이게 왜 어렵지?라고 생각했습니다.(오만 그 자체) 공부를 하고 임장을 다니고 매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에너지소모가 있었습니다. 이게 투자까지 이어지려면 이것 이상의 노력이 필요해서 살아남으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공부하면 할 수록 어렵고 포기하고 싶을때도 있지만 JUST DO IT 그냥 하겠습니다. 될때까지 하겠습니다. 매번 후기를 쓸때마다 이 이야기를 하는 것 같네요. 제가 지쳐서 그만 하고 싶은 적이 많거든요. 강의 들으면서 마음을 다시 새로 잡습니다. 2주차 강의때도 또 다잡으려고요ㅋㅋㅋㅋ나 자신 화이팅!!!


댓글


비나리정
23. 09. 04. 06:33

행동으로 옮기는 노력, JUST DO IT 그냥 하는것 같지만 결코 그냥 한 것이 아닌 실력을 키우는 모든 과정이었다는것을....~~화이팅!!!

이상한나라엘리
23. 09. 05. 15:27

Just Do It...!!! 망고님 ~!!! 함께 노력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