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_송도대장] 2주차 조모임 참여후기_비가오나 눈이오나 우리는 걷는다!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송도대장입니다 :)


실준반을 수강하며 임보, 임장을 제대로 배우고 개안하는 요즘입니다 ㅎㅎ

단임을 다녀오고, 조원들의 다양한 시야를 교류하며 많은걸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 실준반에선 임보에 대해 디테일하게 배우며, 손품 스킬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저희조는 67기 27조입니다.

실준67기_2번 달엔 벚꽃🌸구경 말고 7ㅓ대문구 임장가시조

벚꽃 피는 4월에 흔들리지 말고 더 열심히 임장하자는 의지를 담은?! 조이름입니다 ㅎㅎㅎ

 

27조 조원분들께선 눈이오나 비바람이치나 의지를 가지고 임장하는 모습들이 너무 좋습니다 ㅎㅎ

부족한 부조장으로서 많이 배우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주차 조모임에서는

네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Q1. 이번 2강에서는 지역개요와 입지분석, 시세분석 작성 방법 및 분위기 임장에 대해 배웠어요.

    - 강의를 듣고 새롭게 알게된 것이나 기억에 남는 것을 이야기 나눠봅시다.

  • 입지분석함에 있어서 지역별 우선순위가 다른 것. 임장보고서의 작성 프로세스, 각 자료 찾는 방법들에 대해 배웠습니다. 막연하고 순서를 몰랐는데, 이번 계기로 제대로 배운 것 같습니다.

 

Q2. 분위기 임장을 마친 후, 내가 느끼기에 우리 지역에서 가장 좋은 동네와 선호다가 낮을 것 같은 동네는 어디였나요? 왜 그렇게 생각했나요?

  • 가장 좋은 동네는 가재울뉴타운이었습니다. 지하철 접근성은 북아현뉴타운이 괜찮지만, DMC 직장 접근성 매리트가 있고, 큰 평지와 택지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동네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 선호도가 낮을 것 같은 동네는 천연동이었습니다. 천연동 아파트는 엄청 가파른 산에 위치해있고, 곳곳에 노인보호구역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지도상 3호선과 가까워보이지만, 실제로 가파른 산이기에 접근이 좋지 않습니다. 아이들을 보지 못했습니다.

 

Q3. 2주차에는 임장보고서의 ‘시세 분석’을 생활권 하나라도 작성해보는 것이 목표에요!

     - 해보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내가 아는 팁이 있다면 동료들에게 알려줘요!

  • 시세를 하나하나 따는 과정에서 애매하거나 정보가 없는 부분을 어떻게 감안하고 작성해야하는지 막막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 시세 지도위에 올리고 이걸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어려웠던 부분이 있습니다.

 

+α. 고백타임, 목표 중간점검

 

이렇게 3가지 질문 + 서로의 다짐을 나누고 나니,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조원들에게 많이 배우고 의지하며 성장하겠습니다.

 

이번 조모임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 서로가 가진 정보를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조모임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비바람이 몰아쳐도 열심히 임장 임보하는

실준반 67기 27조 파이팅입니다!!!!


댓글


송도대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