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9기 94조 라떼처럼]

  • 23.12.10

안녕하세요? 라떼처럼입니다.

최근 몇 개월 무기력증으로 책을 읽고 동기부여 동영상을 보아도 마음이 생기지 않아 많이 힘들어하던 찰나에 동생의 권유로 수강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수강신청하면서도 걱정스런 마음에 계속해서 저 자신을 다그쳤던것 같아요. 기수와 조편성이 되면서 걱정했던 마음이 설레이기시작했습니다. 무기력증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기운이 나지 않았는데 월부 동기님들과 선배님들 덕분에 점점 에너지를 얻고 제 미래를 상상해보기도 했습니다. 워킹맘이다보니저녁시간은 아이들과 집안일로 집중을 할 수가 없어서 새벽 4시에 일어나서 1주차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오롯이 나에게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인데다 너바나님의 강의내용도 너무 좋아서 감격스런 마음으로 몰입하여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끓어오르는 열정을 꾹꾹 눌렀습니다. 당장이라도 뛰쳐나가 옆 단지 아파트라도 임장을 다녀와야 할 것만 같았거든요~ 성격이 급한 저는 항상 무슨일을 하던지 성과와 결과물만 확인하려고 들었습니다. 냄비처럼 파르르~ 끓었다가 금방 식어버렸습니다. 이번에는 힘을 많이 빼고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는 눈을 기르겠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고민하고 금방 포기하던 때와는 다르게 동기들과 의견도 많이 나누고 선배님들께 조언도 구하며 투자자의 길에 한 발 다가서고 싶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또 한번 독서의 중요함을 느끼게됩니다. 그리고 실행력 또한 중요하다는걸 배웠습니다. 부동산은 큰 돈을 가진 사람들만 할 수 있는것이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너바나님의 투자사례는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첫 투자를 어려워 하지말고 단도투자를 목적으로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하셔서 24년 6월까지 1호기 투자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월부강의를 들으며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번주말에 있을 조모임도 기대가 됩니다. 아직 배워야 할것들이 너무 많은 초보라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평생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조급함은 내려놓고 실행은 확실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라떼처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