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기 71조 라상21]

23.12.10

이렇게 좋은 강의를 듣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기뻤습니다.


월부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제가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21년 2월 결혼을 하며 신혼집을 알아보면서 엄청 나게 오른 집값과 마주했을 때 저는 그때는 부동산에 사이클이 있는지도 모르는 부린이었지만 '다음에 부동산 가격이 떨어진다면 나는 꼭 기회를 잡을 거야!' 라는 막연한 생각과 다음에 기회가 온다면 그 때에는 모르고 당하지는 말자는 다짐때문이었습니다.

그 때 당시 저희 부부에게 이렇게 날마다 집값이 오르는데 왜 집을 사지 않냐는 주변의 질문에도 바보라는 소리에도 막연하게 이 가격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전세를 살면서 부동산 가격이 빠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때 알고리즘의 행운으로 나름 운명처럼 만난 것이 바로 '월급쟁이 부자들' 유투브 채널 이었습니다.

그 때는 너바나님과 코크드림님과 너나위님이 진행을 하실 때였고 레고랜드 사태부터 정말 궁금했던 부분들을 속시원하게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강의 신청을 하는데 큰 고민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전에 마음먹었던 생각 "다음엔 모르고 당하진 않겠다!"이 저를 행동하게 만들었습니다.



듣기 시작한 월부 강의들과 삶의 변화와 열기반을 듣기 전에 얻고자 하는 것들


제가 월부에 처음 왔을 때 오픈한 강의가 열반 중급반이어서 처음 강의로 중급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중급반을 들으면서 제가 알지 못했던 부동산에 대해 '단순한 내집마련과 갈아타기가 아닌 부동산 투자와 시스템 투자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임장보고서나 임장등 부동산을 잘 알기 위해 해야할 일들이 제 앞에 펼쳐 졌고 부동산 투자로 어떻게 수익을 냈는지에 대한 선생님들의 설명에 정말 엄청나게 매료되었습니다.

내가 모르는 세계에서 이렇게 돈을 버는 방법이 있었구나. 하는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임장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고 더 알고 싶어서 실전준비반-서울투자기초반-지방투자기초반을 듣고,

꾸준한 독강임투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월부를 붙잡고 있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시간이 지나 결혼 전에 남편이 투자를 해 놓은 임대 아파트 분양 시기가 다가왔고 저희는 남편 따로 저 따로 투자하려던 계획이 엄청난 고분양으로 계획을 전면적으로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에게는 아쉬운 첫 투자여서 안타깝지만 저에게는 지금까지 묶어놓은 금액이면 더 좋은 곳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고 그걸 남편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투자 코칭도 받았습니다.

이제 저희는 뒤를 그만 보고 앞으로 나가야 할 때가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음에 들어야 할 강의이자 임장보고서나 지역분석에 매료되어 미뤄놓았던 열반 기초반 강의를 드디어 떨리는 마음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많은 튜터님들의 인생을 바꿔놓았다고 하시는 강의를 들으려고 하니 저도 이 강의를 통해 이 시스템 구축을 해야하는 이유와 간절함, 이 부동산 공부를 지속해나가야하는 동기부여와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수업마다 들었던 투자의 기준을 마음에 세길 수 있는 기회이자 동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주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었죠~ 첫 강의 후기


not A but B

내가 이때껏 당연히 따라가던 그 길, 모두가 정답이라고 말하는 그 길은 실은 경제적 자유나 부자가 되는 길이 아닌 훌륭한 근로자를 만들기 위한 길이었다는 것이 저의 생각을 깨워주었고,

일정한 수입도 중요하지만 부의 추월차선 위에 올라가야 한다는 것이 내가 부동산 투자,시스템 투자를 구축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라는 점과


축적의 시간과 기존의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 쉽지않은 월부의 방식과 기준을 습득해야하는 이유라는 것 등을 정말 구체적인 예시와 설명으로 마음 깊이 새기게 해주는 강의 였습니다.


투자의 기초인 LED의 뜻과 그 필요성을 깨닫고 내가 추구하는 금액이 대한민국에서 어떤 수준의 목표인지 그리고 내 노후와 꿈꾸는 삶을 이루기 위한 금액을 어떻게 산정하는지 등 이제껏 월부를 통해 어렴풋하게나마 알고 있던 것들을 더 확실하고 명확하게 알려주는 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작하자마자 올해 초의 기회가 지나갔다는 말씀을 듣고 마음이 철렁했지만

다음에는 모르고 당하지 않겠다던 부린이가 위기를 아는것과 그에 대비해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를 알게 된 것이 가장 큰 이 첫번째 수업을 통해 얻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느낀점


타협하지 말고 원하는 것을 적으라는 말씀을 본받아 제가 원하는 삶이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정말 열심히 고민하고 저와 남편의 은퇴시기를 생각해보며 하나씩 채워가다보니 엄청난 금액의 부담감과 또 제가 꿈꾸는 삶을 이뤄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샘솟는 시간이었습니다.

월급쟁이로는 꿈꾸지 못 할 저의 소중한 나침반을 만들어 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확인하고 수정하고 쫓아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무리와 다짐


저는 부동산을 투자하면서도 현실을 제대로 직시하고 막연하게 기대하는 것이 아닌 제 손으로 하나씩 월부와 함께 쌓아올리려고 합니다. 현실을 직시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남들이 불편해하는 진실을 누군가는 알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강의를 준비해주셨을 너바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다음주 강의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


라상2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