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는바다]문제보다는 목표를 바라보세요

제목 : 문제보다는 목표를 바라보세요

 

상환VS저축, 습관이 되는 시간

 

오프닝강의에 올라온 여러 챕터중 가장 와닿은 챕터들 이였습니다.

현재 신용회복위원회에 소액대출 200만원 채무조정된 통합대출 680만원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건강악화와 적은 월급으로 너무 막막했지만 4월 23일 9시 사전 오픈채팅방에서 너나위님께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감사하게도 생각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프닝 강의를 보면서 대출은 굳이 스트레스 받으며 바로 갚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 했습니다. 어차피 경린이인 저는 공부할 시간도 필요하니까요.

 

결론은 이번년도 12월까지는 오롯이 건강회복을 목표로 움직이는 것이 첫번째, 부업을 통한 월 300만들기를 두번째 큰 목표로 잡을 것입니다.

이 기간동안 의료비를 크게 비중을 두고 저축은 할수있는 금액만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목표 달성을 위해 매일 월부챌린지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당장 오늘부터!)

 

대출은 200만원이 원리금 균등 납부라 납부만 잘하면 1년안에 없어져서 얘는 두면 없어지는데 진짜 문제는 채무조정 680만원은 10년짜리에 계속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내집마련을 위한 대출시 대출실행이 불가능한 녀석 입니다.

 

그래서 내년부터는 저축 비율을 많이 높이되 680만원 (그때되면 원금이 줄어있겠지만) 은 따로 통장을 쪼개서 모아서 2차 정류장(베타투자구간) 에 들어서면 한번에 값고 투자 집중하는 방향으로 가고자 합니다.

 

재테크 수업 너무 기대되고 혹시 더 좋은 방향이 있으신분은 댓글로 조언해주시면 감사히 경청하겠습니다.

 

그저 오프닝강의 과제지만 너무 길어졌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이루는바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