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미리 알아두고 시세트레킹하자!!! [지투기 27기 4장님~2재 진짜 투자할거조 이키] 3주차 강의 후기

  • 25.04.24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현재 임장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듣기 시작한 강의. 그 시작은 지방 투자에 대한 개요였다. 지방은 지역별로 입지, 연식, 브랜드, 위치 등 개별성을 띈다. 무조건적인 연식이나 입지로만 판단할 것이 아니라, 입지와 선호도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지방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급물량 파악이 핵심이다. 현재 지방은 공급물량이 많아 가격이 바닥을 찍었던 시장으로, 전세가가 정리되는 곳들도 있다. 이런 곳을 찾기 위해서는 지역별 비교평가 능력이 꼭 필요하다. 앞마당을 늘리자!

 

A지역은 도심과 부도심으로 구성돼 중심지가 명확한 곳이다. 이 지역에 투자할 때 중요한 점은, 과거 2020년~2021년에 전고점을 찍었다고 해서 구축들이 다시 오른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 물론 무조건 연식이 깡패는 아니지만, 늘 이를 염두에 둬야 한다.

 

현재 A지역은 과공급 상태로, 매매가는 낮다. 인구를 파악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지역 간/내 인구 이동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공급을 잘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공급이 많아지면 전세가는 떨어질 수밖에 없고, 전세가가 낮아지면 매매가도 떨어진다. 지금 A지역은 공급이 많기 때문에 전세가와 매매가 모두 낮은 상황이다. 지방에서는 수도권처럼 무조건 역세권이 선호되는 건 아니지만, 같은 조건이라면 역세권이 낫다. 

 

현재 A지역은 전세가가 충분히 올라오지 않았더라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와 연식이 좋은 단지들은 매매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니 미리 준비해야 한다. 선호도를 우선으로 저평가된 단지를 찾자!


댓글


이키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