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67기 4월 7ㅏ슴 뛰는 매물을 찾았조 헌이브래드] 3강 후기 성공은 선불!

  • 25.04.26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 최선을 미루는 것

최고의 투자를 위해 최선을 미루지 마라. 최선의 투자를 통해서 복기를 해서 더 성장할 수 있다. 코크님이 강의를 통해 말씀하셨다. 최고를 못했더라도 안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맞다. 작년에 1호기를 하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했고 그로인해 훨씬 마음의 여유를 갖고 지금 월부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0호기 매도에서 나는 또 한번 최선의 선택을 미루는 게 아닐까. 매수세가 없다는 이유로 더 싸게 내놓아서 더 낮은 가격에 거래되면 내가 보아둔 아파트들을 살 수 없다는 이유로, 이런 것들도 더 싸게 내놓으면 나갈수도 있는 물건을 아직까지 붙들고 있는 건 아닐까. 점점 4급지에서도 거래가 되면 가격이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며 조바심이 없다고 할 순 없지만 지금 이 시기를 놓치는 게 아닐까. 자연스런 물음이 들린다.

 

어떻게 해야할까? 여러 부사님들의 의견을 좀 더 들어봐야 겠다. 옆에 입주하는 단지의 가격을 보고 네이버는 적당한 가격이지만 조정된 가격을 부사님에게만 뀌뜸해두는 게 좋지 않을까. 갈아타기 위해 이 행동에만 집중하자. 그게 더 입지 좋은 지역들이 오르고 나서 후회하는 상황보다 나은 상황일 것이다.

 

2. 투자 대상 단지 분석의 깊이

부동산 투자는 레버리지를 쓰는 것이고 나의 가용자금을 대부분 넣는다. 그래서 더 좋은 단지를 사서 더 편안한 마음으로 장기 보유하려면 단지를 더 깊이 알아야 한다. 강의에서 많이 들었는데 막상 1호기 할때만해도 단지를 깊이 안다는 게 어느정도인지 잘 몰랐다.

 

1호기 투자 후 실전반을 겪으면서 ‘이렇게까지 분석해야 하나.’싶었다. 다행히 튜터님께서 1호기 잘 샀다고 하셨다. 매코까지 거친거라 틀림없긴 했었는데 사실 속으로 더 좋은 거 할 수 있었는데 아쉬워 하는 중 이었다. (실전반 가서야 실력보다 훨씬 잘 산 단지라는 걸 알았다. 월부 덕분이다.)

 

1호기 투자할 때 단지를 잘 알았나 피상적으로만 알았다. 느낌만 알았고, 입지정도만 알았다. 어떤 동이 타워형이고, 판상형인지 알지도 못했고, 로얄동인지조차 잘 몰랐다. 일단 가장 낮은 가격이니까 계속 문을 두드렸고, 제주바다님이 말씀하신 가격보다 아래라 매수한 거였다.

 

이제 2호기를 하려한다. 지금 내 5순위 시세표에 있는 단지들이 있는데 이번 실준반에서 코크님께서 말씀하신 정도보다 아직 더 모른다. 지난 건 어쩔 수 없더라도 이제 관악구에서 투자 후보 단지들을 추릴때는 단지 정보와 선호도에 더 뾰족하게 알 수 있도록 적용해야겠다.

 

BM: 

1. 0호기 매도를 좀 더 적극적으로(부사님 의견 청취, 가격조정)

2. 투자대상단지 단지분석 깊이 추가


댓글


파파조
25. 04. 26. 15:38

헌이님 강의 후기까지 너무 고생하셨어요!^^ 이번 관악구에서 2호기 매물 꼭 만나셨으면 좋겠어요!!

꿈꾸는사피엔스
25. 04. 26. 18:44

1호기에 이어 2호기까지 대단하시네요! 저도 따라가는 걸 목표로 하겠습니다 ㅎㅎ 똘똘한 2호기까지 화이팅입니다 헌이님~!!

한다한다
25. 04. 27. 08:50

실전반 가면 이미 산 단지보다 좋은 게 보인다던데, 잘 산 단지라는 걸 느끼신다면 정말 엄청 잘 하신 것 같습니다. 헌이님, 그 실력과 노하우로 2호기까지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