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67기 1번에 2개구 접수할 12조 제이범 4강 강의후기] 벽을 깨부수는 장군!

  • 25.05.03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실전준비반 강의의 마지막 순서인, 매물 임장과 임보 결론!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마음까지 전수해주신!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는 호소력이 짙은 강의였습니다. 초보 투자자로서 어떤 마음 가짐으로 월부를, 임장을, 임보를 해야할지 투자방향성, 성장의 방향성을 보다 명확하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게 “투자자로서의 마음 가짐, 태도”라는 말씀을 마음에 새깁니다.

나는 어떤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이 자리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인지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임장을 제대로 하고,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쓴다는 것은 무엇일까?

강의를 들으면, ‘아, 그렇구나. 옳지, 그렇게 하면 되겠다. 해볼만 하겠는데?!’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임장 준비부터 임장, 임보를 작성하다 보면 머릿속에 물음표가 끊임없이 생기기도 하고,

막상 하다보면 ‘행위’를 하는 것이지, 명확한 행위에서 얻고자 하는 ‘목적’을 잃어가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작 한 달이지만 조금씩 지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자모님의 강의를 듣는 내내 정답을 하나 하나 찾아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초보 투자자로서 아직 경험도 없고 배워나가는 단계라, 여러 궁금증과 방향성 등에서 길을 잃을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제가 마치 남긴 질문에 답하듯 많이 해소가 되어 좋았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조건의 예시들을 통해 비교 평가와 매물 임장 등을 말씀 해주시는 것도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눈이 조금이나마 넓어졌다고 생각하고, 얼른 나도 앞마당을 넓해 직접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역 선정부터 매물 임장까지 완료하고, 결론 단계까지 와서 강의를 듣고 나니, 제가 했던 임장, 임보가 퍼즐 조각 처럼 맞춰지는 기분이 들어요. “내가 이렇게 했던 게 이러이러한 목적을 두고 한 것이구나”, “이건 이렇게 활용하고 이럴 때 필요하구나”, “이걸 하지 않았다면 여기서 막혔겠구나” 등 전체적인 흐름과 각 단계에서의 목적을 알 수 있는 감사한 강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는, “장군 같은 자음과 모음님”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나도 마주하고 있는 벽들이 그러한 것들인데, 이것들을 벽이다~ 라고만 생각하고 한숨만 쉬고 있지는 않았는가?

이 벽들을 부수어 보겠다는 생각은 해보지 못했던 것 같은데, 넘고자 하면 넘을 방법이 생길 거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도 자음과 모음 님처럼 마주하게 되는 벽들을 마음의 벽이라는 것을 깨닫고, 벽을 허무는 방법에 대해, 문제를 해결해보는 데에 집중하며 투자자로서의 길을 밝혀 나가겠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 임장 보고서 결론 짓기!
  • 내가 하는 행위들에 대한 명확한 목적을 잊지 말기!
  • 투자자로서의 태도, 마음을 잘 갖추기!
  • 취미로, 재밌게, 언제나 해내 보자!

 

 

☆평범한 반복이 성공을 만든다. 평범하게 반복하자.☆

★처음이 계속 처음으로만 남지 않으면 된다.★

 


댓글


지봉짱
25. 05. 03. 18:03

제이범님! 후기 너무 좋네요~ 우리가 투자공부 시작할때의 처음 마음가짐! 이유! 잊지 말기로 해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