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실감시금부 25.05.04>
1. 목표 (5/4)
- (원씽) 강의수강 계획 작성
- 10분 독서 후 1문장 본깨적 작성
- 독서를 통한 눈훈련
- 한경 신문기사 읽고 사실 기록
- 강의수강
2. 실적 (5/3)
- (원씽) 시세트레킹 업데이트 ← 수행
- 10분 독서 후 1문장 본깨적 작성 ← 수행
- 독서를 통한 눈훈련 ← 수행
- 한경 신문기사 읽고 사실 기록 ← 미수행
- 강의수강 ← 미수행
3. 성공일기(5/3): 시세트레킹 업데이트를 수행했습니다. 틈나는 시간에 수면을 선택하지 않고 투자와 관련된 활동과 독서를 수행했습니다.
4. 감사일기
- 독서를 하고 투자공부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에 있음에 감사합니다.
- 야, 너두 할 수 있어를 읽으며 투자자로써 계속 살아 남기 위한 방법을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화두를 던져준 김민철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5. 복기일기
- 너나위님의 조언을 명심하고 실천한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 까지 투자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반복하는 투자 = 잃지 않는 투자”
- 투자원칙을 지키는 것이 투자의 시작임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었습니다.
1. 가치있는 물건을 가치보다 싼 가격에 매수해서 보유하고 필요 시 더 좋은 자산으로 바꿔간다.
2. 가장 큰 호재는 싼 가격이며 가장 큰 리스크는 비싼 가격이다. 좋은 물건을 가치보다 비싸게 샀다면 지옥이 열린다. [비싼 가격에 살만큼 좋은 물건도 없고 싼 가격에도 안 살만큼 안 좋은 물건도 없다]
3. 투자는 빚을 내어 하는 것이 아니다. (빚을 내어 투자해야 하는 시장: 2015년, 2016년 시장). 대출은 리스크 대응을 위해 남겨둬야하는 버퍼이며 대출을 얹고 투자를 했을 경우 매수가 보다 자산이 하락한 구간을 버텨내기가 무진장 힘들다. 즉 지옥이 열린다. 투자자는 망하면 끝난다. 망하지 않고 투자를 이어가는 것이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4. 따라서 모든 투자는 목표 매수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목표 매수가 이상이라면 좋은 물건도 매수를 보류해야 하며 협상이나 다른 물건을 확인함으로써 목표 매수가 이하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5. 조급함을 버려야 한다.
- 힘듦을 느끼는 것은 ‘마음과 현실의 괴리’에서 비롯되며 당장 원하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에 미치지 못하는 현실을 마주하며 처음 설레었던 일들이 시간이 지나며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그 마음에 의심이 생기며 조급함을 느끼게 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 조급함을 잘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이는 새로운 시도 속에 마주치는 어려움과 힘겨움을 제거하려 하는 게 아니라, 그로 인해 얻게 된 긍정적인 변화를 보는 것 입니다.
- 상황은 변할지라도 어려움은 사라지지 않으니, 그 어려움을 친구삼아 행복한 성장을 해 나가겠습니다.
- 매일 목실감시금부작성이 투자루틴을 이어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느꼈습니다. 아침에 시작은 목실감시금부로 시작하겠습니다.
- 목표를 이루기 위한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명심하겠습니다! 공부가 아닌 투자가 되기 위해 노력을 더 뾰족하게 가져가겠습니다.
- 상황은 나에게 주어지는 것이지만 이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내가 선택하는 것임을 뼈저리게 경험하고 있습니다.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사람이 더욱 큰 부가가치를 만들고 삶을 바꿔갈 수 있음을 명심하고 중심을 잘 잡으며 더욱 단단하게 나아가겠습니다.
- 지금 내가 처한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자로써 성장할 수 있는 단 한 가지가 무엇일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 중 지금 내가 처한 상황에서 다음 ‘내가 갖고 있는 앞마당에서 매달 일등뽑고 가계약하며 복기하기’는 내가 즉시 할 수 있고 반복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한 세부 행동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6. 꼭 기억하고 싶은 것
* 원씽
- 원씽은 이것을 함으로써 다른 것들을 수행 필요 없게 만들어주는 것임
- 매달 성장의 영역을 선정해 성장의 영역에 맞는 원씽을 세움 (앞마당 비교평가 및 시세매주 업데이트)
- 원씽은 120% 달성을 목표로 수행함
* 목표설정의 구체화
- 매일 수행해야 할 분량을 정할 수 있도록 역산함
- 이를 위해 각 행위 별 내가 소요되는 시간을 측정하여 Data Base를 최우선적으로 만들어감. ←메타인지
(4월 성과, 독서:10분 22페이지, 신문읽기:30분)
(5월 목표: 시세조사 시 소요되는 시간 측정 후 기록)
-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한걸음 더 먼저 내디뎌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명심하겠습니다.
댓글
동그란마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