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9기 82조 열정월부]

경제적 부를 쌓기 위해 수강한 강의에서 프로페셔널한 투자전문가로 거듭난 나를 상상하다.


원래 배우고 익히는 것을 즐기고, 경제적 자유는 내게 있어 항상 숙제이자 열망이었기에 이번 강의를 많이 기다렸다. 월부에서는 신화와 같은 존재인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었다.
너바나님은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 과정, 결과 등을 상세히 알려주었고, 너무나 멀게만 느꼈던 너바나님도
좌충우돌과 실패와 좌절의 과정을 거쳤다는 것이 무언가 옆집 아저씨처럼 친근하면서도 동질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현재의 직장에서 올해 20년차를 보낸 내게는 직업적인 투자전문가라는 용어가 참 인상적이었다.
너바나님은 투자로 얼마의 부를 원하는 지를 물으며, 현재 직장에서 몇 년을 근무했으며 그 결과 얼마를 보유한지를 질문하였다. 20년이란 상당한 기간이 지났지만 가시적인 성과는 없다.
아이들이 자라고, 몇 번의 이사가 있었지만 아직 난 내 집 마련도 불려놓은 자산도 없다.
그러면서도 강의를 듣고 짧은 기간 내 큰 수익을 거두고 싶었던 내 맘을 들킨 것 같았다.
직장에서 들인 시간과 노력을 생각해보면 전문 투자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배우고 익히고 행동해야 할지 감이 온다. 막막하기도 하고 잘해보고 싶기도 하다.


너바나님은 투자를 위해 매일 6시 퇴근 후 천안, 아산 등 인근 지역을 3시간씩 임장하였다고 했다.
정말 대단하다. 매일이라고? 그 인내와 끈기에 정말 놀랐다.
주부인 나는 퇴근 후 단정한 집을 유지하고, 가족들의 식사를 위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한다.
다른 유튜브에서도 몇 번 듣기는 했지만 수용이 안돼 넘겨버렸던 내용이 너바나님이 독서와 강의를 언급하며
중요하지만 시급하지 않은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자 뭔가 불편하기도 하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퇴근 이후 가사를 하다보면 운동, 독서 이런 것들은 자연스레 후순위가 되거나 결국 생략하게 되는 것이 다반사였다. 앞으로는 독서, 강의, 운동 등 중요하지만 시급하지 않은 것,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을 먼저 하기로 다짐해 본다.
투자 강의에서 투자가 아닌 인생을 배운다. 여러모로 참 좋은 강의다.


마지막으로 부자가 되려면 생각이 바뀌어야 하고, 행동과 태도를 바꾸어 습관을 들이고, 인내하면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바뀐다는 너바나님의 말처럼 하나씩 실천하여 내 인생과 운명을 바꾸는 실전에 기꺼이 뛰어들에 보겠다는
다짐을 하며, 수강후기를 마친다.



댓글


user-avatar
우리의봄user-level-chip
23. 12. 11. 10:52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배운 내용들 잘 적용해나가시길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