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 포스트잇에 한달이 끝나면 어떻게해야할지를 생각하며, 고민했던 시간이 엊그제 같은데…
한 달이 벌써 훌쩍..지나가버렸네요.
오프라인 실전준비반 조장을 맡긴 맡았는데,매일 부족한 제가 앞마당을 만들며 과연 우리 조원분들과 한 달을 잘 헤쳐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부터 시작됩니다.
조장이 되었을땐 늘 그런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ㅎㅎ
‘아 우리 조원님들 나보다 더 좋은 조장님을 만나셔야했는데 괜히 내가 조장지원을 한건 아닐까 ㅎ’라는 생각을 가지기도 하구요..
늘 부족하지만 ‘함께 같이 재밌게 임장지를 선명하게 만들고, 투자에 몰입하는 성실한 태도, 그 하루 하루가 켜켜이 쌓여 좋은 물건을 보는 안목을 키울 수 있다. 우리 함께 어떻게든 나아가보자‘라는 각오로 매 달을 임하고 있습니다.
좋은 조원분들을 만나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우고
가다듬으며 이렇게 한 달이 지나다보면 늘 그렇게 스며들어 완전체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오프 강의가 시작되기 전 늘 조모임을 했는데요.
한주간 들었던 강의내용과 임장지를 연결하면서 투자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강의장으로 향했습니다.
우리 서기 담당 소해님이 아주 꼼꼼하게 조모임에 대한 내용을 글로 쫙 브리핑해주셨습니다. 자세하게 써주신 조모임 내용덕분에 한번 더 복습이 되는듯한 매직!!한번 더 읽게되니 조모임때 이야기 나눴던 내용들과 강의내용이 오버랩되면서 다시한번 강의를 써머리 받은듯한 느낌과 함께 선명해지더라구요!
강의장이 바뀌고 강의시간이 12시시작으로 바뀌었는데요. 강의장 자리를 맡고 장장 6시간이상의 강의를 위해 근처 밥집에서 후루룩 식사를 하면서 서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눴습니다 ㅎ
강의중간중간에 조원분들이 싸오신 간식을 먹기도 하고
강의를 마치고 난후에는 강사님들께 몰랐던 부분 궁금했던 부분을 질문 하며, 투자에 관한 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드는 과정을 만들어나갔습니다. (강의장 불끄고 나온 조, 우린 거 고백합니다^^;;)
저희조의 하루는요,
아침에 서브젝님의 굿모닝 인사와 함께 모닝뉴스로 아침을 시작해요!부동산 뉴스와 투자뉴스를 구독자처럼 받으니 부동산의 요즘상황을 매일 알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여닝님의 원씽을 열어주시면서 오늘의 원씽은 뭘까를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해봅니다. (‘오늘은 저에게 어떤 단지를 주시겠습니까?!’)
우리의 과제팀장님 Life is님은 친절한 과제 알람으로 오늘의 투자과제를 확인하고 원씽체크까지 더블체크해주셨어요! 라이프님덕에 오늘의 할일을 스스로 확인해보고 목표를 갖고 수행해나가며, 그걸 확인하는 과정에서 뿌듯함도 느끼고 때론 좌절감도 느끼며,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계속되면서 지나보면 한뼘 더 성장했구나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녁이면 너구리님의 감사일기로 마무리,
감사일기를 통해 짧게라도 주변을 감사로 가득채우는 시간 너무 의미있고 감사했습니다!
저녁에는 여러 고단한 일상과 일정에도 정말 열일하며 올빼미 방에 들어가 함께 공부하기도 하였구요!(도서관 올빼미 연두님 감사했습니다!)
각자 분임루트를 만들어 톡방에 과제로 올리고,
생활권을 나누고
역할을 나누어 소수로 다니며, 단지임장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ㅎ
(간식을 챙겨와주신 우리 조원님들 너무 감사합니다!!새록 새록 생각나네요..)
저희가 다닌 토요일에는 비가 늘 따라다녔는데요.
비바람이 치며 우산이 뒤집어진 날에도 끝까지 분위기 임장과 단지임장을 마쳤는데요.동료들이 서로 응원하며 함께 했었기에 가능했었던 것 같아요!
임장이 끝나고는 임장지 멋집에서 단임을 통해 인상깊은 단지 그리고 내가 투자하고 싶은단지 살고싶은단지에 관한 이야기도 했어요!
사정이 있어 혼자 임장하신 해맑은 우리 백만장자님과, 임장지가 달라도 꿋꿋이 해내시는 멋진 서브젝님이
임장을 나가실땐 임장 사진을 올려주시기도 하셨어요.
매임의 벽이 있었던 조원님들도 매임을 수행하셨고,매임이야기 덕분에 임장한 단지에 대한 임장기억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주셨고, 내가 이 단지를 투자한다면 얼마의 목표가격으로 어떤 협상과정을 거쳐 가격을 조율해야할지에 대한 디테일한 고민도 나눠보았습니다.
🔆여닝: 여닝님 아침마다 원씽 남겨주셔서 덕분에 하루하루를 목표의식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었어요. 옆에 앉아서 실컷 졸았는데 ㅎㅎ아무말없이 눈감아주시고ㅋㅋ 한달간 함께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아 ㅎ우리 조 이번에 영앤리치 너무 많았죠 ㅎㅎ영앤리치 여닝님 앞으로도 화이팅이예요!!
🔆사소해: 소해님 ㅎ특별한 소해님 호기심 많은 질문덕에 제가 오히려 알아가는 시간이 많았던것 같아요 ㅎ늘 순수하고 멋진 모습 간직하며, 투자활동도 건승하시길 바랍니다.(우리 오프로 다음주에 또만난다요 ㅎ)
🔆너구리너구리: 오프가 강한 구리님, 온라인과 다르게 오프에서 만나면 저세상 텐션 가진 구리님, 같이 분위기 임장, 단지임장하면서 끝까지 함께해주신거 너무 감사했어요! 남은기간 온라인 톡방에서도 활약해주실꺼죠?
🔆백만장자60100: 백만장자님 엄마같이 하나하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ㅎ커피타임때 가져와주신 빵 덕분에 너무 감사하게 먹었던것 같아요. 투자하시고 떡돌리는거 잊지 않으셨죠?
🔆안전마진 Alex: 알렉스님, 투자에 관한 열정만큼은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알렉스님 수용성이란게 뭔지 참 많이 알려주신 분, 몸소 행동으로 보여주시면서 배울게 정말 많았습니다. 늘 건승하길 바랄께요! 잘될껍니다. 이런인재 알아주는 기업이 위너네요~빨리 어떤 좋은 기업이 알렉스님 모셔가요~~
🔆서브젝: 서브젝님, 투자에 관한 깊은 인사이트로 조원분들에게 많은 조언과 말씀 아낌없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혼자 임장지가 달라서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꿋꿋이 그리고 열심히 해내주신거 너무 너무 멋지시고 감사합니다!!
🔆하늘연두: 연두님, 우린 두번째 만남이죠 ㅎㅎ월부에 있음 이렇게 또 만나는것 같아요 ㅋ자주통화하고 이야기 나눠서 더 반가웠던것 같아요. 꾸준하신 만큼 성과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올해 1호기 가즈아!!!
🔆츄츄: 츄츄님 ㅎㅎ너무 소녀같으신 우리 츄츄님 성동구의 옛이야기 해주셔서 동대문구 돌면서 너무 재밌었던것 같아요. 힘들다는 내색없이 꾸준하게 해내시는 인내심의 소유자 츄츄님 늘 응원합니다!
🔆Life is : 찐투자자의 면모를 아낌없이 알려주신 라이프님, 지금에서 월부방식의 안전한 투자를 배우시면 더 날라가실것 같은 라이프님!!어디까지 발전하시려고 이러세요!!ㅎㅎ한달간 찐투자자 찐 F의 면목덕분에 한달이 정말 풍성할 수 있었어요. (빽다방 아이스크림 ㅎㅎ감동의 물결이예요~)감사했습니다!
아낌없이 모두 쏟아부었던 우리 조원들의 열정가득한 한달을 추억하며, 이번달은 특히 함께가면 멀리 갈 수 있다를 알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모두 원하는 바
다 이루셨음 좋겠어요.
진심으로 바랍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우리 조원님들..
저도 덕분에 동대문구에 좋은 인식만 남은것 같아요.(동대문구 4급지 맞니??)
투자자로 가는길이 버거울때도 많았지만, 조원분들 덕분에 재미있고 의미있게 임장지를 보고 판단하고 또 앞마당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인생의 한켠에 기억에 남을 한 달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우리 다시 또 만나요!!
댓글
어머 이렇게 애정 듬북 세심한 조모임후기는 첨 봅니다 전 네비님이 조장인 조에 꼭 들어가고싶어요♡ 주말마다 우중임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 달도 꽉 채워 보내신 네비님 박수받아 마땅해요^^
와 조장님 감동이예요~ 저도 조장님과 조원분들 만나 행복한 한달을 보냈어요. 한명한명 섬세하게 챙기시고 질뭌에 다 답해주시고 정말 두고두고 생각날 잊지못할 조모임이였어요. ~
조장님의 모든 시선을 우리 조원들에게 쏟아부어주신 조장님! 조장님의 섬김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항상 앞에서 먼저 섬겨주시고 가장 늦게 본인 것을 챙기시는 조장님의 모습을 통해 배려와 사랑을 많이 느꼈습니다. 저에게 조장님은 '해보세요 조장님'이셨어요. "소해님 이거 해보셨어요? 소해님 이거 해보세요." 네이밍처럼 우리 조에게 네비게이터를 켜주신 네비게이터 조장님 덕분에 한 달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경험을 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