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돗] 여덟단어 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제목: 여덟단어
2. 저자 및 출판사: 박웅현/ 인티N
3. 읽은 날짜 : 25. 04월
4. 총점: 9/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내 삶에 적용할 점 

Chapter1. 자존
중요한 건 기준점을 바깥에 두고 남을 따라가느냐, 아니면 내 안에 두고 나를 존중하느냐입니다. 

= 자존의 중요성과 행복의 연관성을 가장 명쾌하게 설명해주는 부분이었다. 행복의 기준을 나에게 두는 것이 어렵지만 가장 빠르게 행복해지는 길이다. 월부 활동을 하면서 남들이 여유있는 삶이라고 생각하는 가족과의 여행, 해외여행, 쇼핑, 명품, 외제차 같은 걸 누리는 삶은 멀어졌다. 남들이 생각하는 행복이 아니라 내안의 기준을 세우고 그 안에서 행복을 찾자. 예를 들면 가족과의 저녁식사, 공원 나들이, 독서라도 내가 의미를 부여하고 그 상황에서 안정감과 유대감, 편안함을 느낀다면 오히려 더 자주 깊게 행복할 수 있다.


Chapter 5. 현재 

지금 당신이 있는 이순간에 최선을 다해서 살라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이 순간 현재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면 행복은 삶이 끝나각 띠쯤 찾게 될 겁니다. 그것도 운이 매우 좋으면요. 순간에 의미를 부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삶은 의미 없는 순간들의 합이 될 테니까요. 

= 자존과도 이어지는 이야기이다. 임장과 임보 쓰기 과정에 의미를 두고 행복을 느낀다면 남들이 보기에 힘든 삶일지라도 자존을 지킬 수 있다. 반면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한다는 마음가짐이라면 불행하고 자존이 무너지며 행동을 지속하기 어려워진다. 독강임투에서 독서는 과정 중 충분한 행복을 느끼고 있는데 임장과 임보는 아직 조금 어렵다. 마음이 잘 맞는 동료와 함께 하면서 혼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어제보다 성장한 나를 보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힘들 수 있는 행동을 

STEP3.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61 절대 옳은 선택은 없는 겁니다. 선택하고 옳게 만드는 과정이 있을 뿐입니다. 

P. 164 소통은 불필요한 노동을 줄여주는 일이다. 

P. 221 원주민에게 있어 가장 존경받는 사람을 관찰해보니 힘이 세거나 모든 걸 갖춘 사람이 아니라 어떤 문제에 맞닥뜨렸을때 가지고 있는 것들을 잘 활용해서 문제를 해결한 사람이 가장 존경받았다고 합니다. 

P.243 좋은 일이 있을 때에는 행운이라고 굳게 믿고, 나쁜 일이 있거나 실수를 저지르면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을 떠올리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조센user-level-chip
25. 05. 04. 17:05

또돗님 독서후기 고생많으셨습니당~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