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17기 3조 아기공룡쥴리] 1강 후기 - 너나위 실물 영접!!!

  • 25.05.05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자본주의와 인플레이션에 대해 무지했던 나, 과거 아쉬웠던 투자에 대해서 복기해보게 되는 아주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 10여년 전 같은 시기에 성동구 금호동과 성수동 아파트를 허름한 값에 구매했던 친언니와 달리 

종잣돈과 용기(공부 부족은 물론, 기회가 기회인지 몰랐던 것 물론)가 부족해서 그 돈으로 강남역에 오피스텔을 샀던 나의 과거…

(지금 생각해보면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었던 종잣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ㅠㅠ) 

 

  • 대출 관련한 것들도 자세히 배웠는데, 대출을 끼고 구매했던 경기도 00 아파트의 대출금을 최대한 얼른(?) 갚아버린 것. ㅎㅎ 아이고 아까운 내 투자금, 기회비용 ㅎㅎㅎ;;; 

     

  •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리지 못하고 얼른 매도해버린 것

 

너무나 공부없이 (당시에는 공부를 해야 하는지도 몰랐고, 누가 알려주는 사람도 없었기에) 매수, 매도해버린 나의 지난날의 값비싼(?) 경험치를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차분히 공부하며 다시 시작해보자 생각했습니다.  

 

실거주를 위한 투자, 거주-보유분리를 위한 투자, 대출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금리 이해 등.. 큰언니의 투자 케이스를 대비해보며 최대한 쉽게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너나위님의 멋들어진 설명력으로 귀에 쏙쏙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회가 기회인 것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 정말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시작은 늦었지만 기회가 기회인 것을 알고 (늦었지만 조급하지 않고 기쁜 마음으로) 준비를 시작하고 있는 아기공룡쥴리를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작년 2024년 11월 너나위님의 영상을 우연히 보게되면서 월부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내 세상 사람 아닌 느낌? 뭔가 셀럽같은 느낌? 이었는데.. 

너나위님의 실물을 보며 강의를 들으니 어찌나 신기하고 신기하던지요!! ^^

 

너나위님께서 10년 차 투자자라고 소개를 시작하였습니다. 

10년차? 어? (생각보다 짧은데?) 나도 회사생활 10년은 훨~~~씬 넘었는데.. 나도 그럼 10년은 할 수 있겠다? 해봐야겠다.!! 

이런 마음이 드는 순간 너나위님도 멀게 느껴지지 않고 나의 앞으로의 10년도 멀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면 되는구나?!! 레벨은 다르겠지만 되는 건 맞구나?!! 왠지 모를 신뢰감 팍팍!! ㅎㅎ) 

 

이번 내마중 1강을 통해 적용하고 싶은 것은 2025년 1호기를 위해 기회가 기회인 것을 알고 포착하는 것입니다. 

과제로 내주신 내게 딱! 맞는 집 찾기 열심히 해서 해당 지역 임장가고,, 월화수목금 이라고 하셨던가요??!!!!… --;;; 까지는 못해도 일주일에 최소한 4일은 콕! 찝은 내 아파트 임장해보겠습니다. 

 

강의 6시간과 Q&A 1시간까지 무려 7시간을 온 힘을 다해 강의해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새롭게 만난 우리 조장님 탕님과 뚜디s님, 시미고님, 실베님, 아직늦지않았다님, 월부타짜님, 제하님 모두 성투하자고요!! 화이팅!! 

 

 


댓글


25. 05. 05. 09:06

쥴리님 진짜 적극적으로 노력하시는 모습 넘 멋져요! 목표하는 임장도 빠이팅입니닷💗💗

뚜디s
25. 05. 05. 17:00

쥴리님 무조건 된다 ! 늦지않게 월부에서 만나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ㅎㅎ 같이 빠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