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투기 오프닝 강의에서 진행된 질의응답은 지금껏 들었던 강의들(몇 개 되지는 않지만 ^^;;)의 오프닝 강의 중
기술적으로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특히나 서울 1급지로 갈아타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저에게 굉장히 도움되는 되는 질문은 다음의 두가지 였습니다.
1. 갈아타는 사람은 어떤 목표 매도가와 목표 매수가를 기준으로 잡아야 할까?
2. 입지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직장과 교통의 핵심은 강남 접근성인데 정작 강남구는 자체가 강남인지라 역세권이 갖는 의미가 있을까?
1번의 경우 여러 회차 강의의 강사님들을 통해서 들은 답들과 역시나 일맥상통하는 답을 주셔서 실제로 향후 갈아타기를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점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시켜주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2번이야말로 최근에 갖게 된 가장 궁금한 점이었는데 ‘1급지 선호도 판단 기준’을 간략하게 정리해주셔서 궁금증 해소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됐고 실제로 이번달에 서투기에서 임장하게 될 서초구 내 단지 선호도 판단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1급지 선호도 판단의 제일 중요한 기준은 ‘부촌(브랜딩) 여부' 라는 말에 그동안 헷갈리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측면의 많은 부분이 이해가 되더군요.)
이번 서울투자기초반에서는 실제 갈아타기 목표구 두 개 중 하나인 서초구를 샅샅이 임장하고 지난 실전준비반에서 하지 못했던 매물 임장까지 해보려고 합니다(실제 갈아타기 목표구라 반드시 해야할 것 같고 용기도 생기네요 ^^).
매번 좋은 강의 들려주시고 지치고 힘들때마다 강의 통해 멘탈관리까지 해주시는 월부에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번 서투기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쭈니야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