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24)람들 사(4)십억 부자될 팔자조 줄리] 서울투자 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줄리입니다.

 

25년 3월 서투기 강의를 듣고 다시 재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1호기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비교평가 하고 있는 지금,

오프닝 강의만으로 현재 어떤걸 해야하는지 조금은 방향성이 잡혔습니다.

 

우선 오프닝 강의에서 권유디님이 약점이 있는 단지를 찾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강조하셨습니다.

사실 약점이 있는 단지를 지난 강의에서도 강조를 하셨어서 매물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약점이 있더라도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아 그냥 패쓰했었는데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를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다시 생각하고 도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갈아타기할 때 “단 1개라도 손해보지 말아야겠단 생각을 버려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싸게 팔아야되더라도 갈아탈거면 갈아타라. 대신 매도를 먼저하고 매수를 해야한다는 말을 꼭 기억하며 나중에 매도를 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투자기준에 맞는 단지를 찾는 것에 집중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투자금 별 어떤 아파트들이 있는지 리스트를 가져와서 비교평가를 해야한다.

만약 비교평가와 저평가 판단이 어려우면 기초부터 다지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다.

 

마지막 이 말들을 꼭 기억하며 제가 가진 앞마당을 다시 비교평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서투기가 끝나고 나서 1호기를 꼭 정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


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