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이효리의 유고걸이 생각나는 강의다~~~ 고민고민 하지마~~그냥 사~

 

서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겐 정말 값진 1주차 강의였다.

 

25개구를 1급지~5급지로 나눠서 각 구에 맞는 특색을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다.

 

특히나 강남구가 왜 비싼지 알게 되었고, 강남구 주변으로 멀어지게 되면 가격이 점점 떨어지는지 이유를 알게되었다.

 

그 중 몇개 구는 강남구랑 먼 곳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높게 형성된 점을 알아듣기 쉽게 말씀해주셔서 좋았다.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는 서울외곽 지역(강남이랑 먼 곳)을 고려해봐야 하는 입장인데 과연 무엇이 중요할까?? 많이 궁금했었는데 입지 경쟁력이 약한 만큼 역세권과 연식, 그 지역만의 특색을 잘 봐야한다고 설명해주셔서 어느정도 고민이 해결되었다.

 

특히나 가치를 읽어내는 눈을 가져한다고 말씀하셨고, 가격 변동에 휘둘리지 말고 장기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

 

지금 당장 오르는 것만 좋아보이는 게 아니고 보합or하락중에 가치 있는 것을 찾아 봐야한다!!

 

그리고 그 가치있는걸 찾았을 때 고민고민 하지말고 매수를 적극적으로 고려해보면 된다. 왜? 서울은 지방과 달라 모든 아파트들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 투자금에 맞게 더 좋은 아파트를 찾기 위해선 뭐다? 단지리스트를 만들고 임장보고서를 써라~~ 그럼 1억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크..

 

서울에 무지했던 나에게 1주차가 너무나도 즐거웠다!!이제는 두려움보다 기대가 된다!!야호!!

 

 

ps. 그리고 왜 3년을 공부해라는지 드디어 깊은 뜻을 깨달았다..

 

1달에 1개구..경기도 포함하면 대략 30개가 훌쩍넘네.... 3년이 맞네?? 이런 참 뜻이!!!정말 목숨을 걸어야겠네..

 

 

 

 


댓글


불꽃삽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