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53조 푸쩡이]

  • 23.12.1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3. 읽은 날짜: 2023.12.0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멘토 #롤모델 #부자

멘토는 내 속에 잠재된 가능성을 볼 수 있도록 이끄는 사람이다. 그래서 인생의 멘토나 롤모델을 찾아 조언을 구하고, 그들의 성공 방식을 이해하는 게 목표에 도달하는 지름길이다.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진짜 부자를 멘토로 삼아야 한다.


[Chapter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돈 #부자 #선한 영향력 #사회적인 공헌

돈은 부의 일부이자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과정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진정한 부자는 돈만 많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남을 위한 마음도 따라야 한다. 남을 돕기로 한 선한 마음과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고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이 부자라고 할 수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켈리최님이 부자들이 했던 방법대로 그대로 따라 하셨다고 하는데, 나도 의심없이 성공한 부자들의 사고방식, 돈에 대한 태도, 습관을 따라해야겠다.

2. 성장이 멈추면 아무리 부자여도 행복할 수 없다고 한다. 부자가 되더라도 성취하고 싶은 목표와 사회적인 공헌이 함께 따라야 진정한 부자로서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3. 여러 책에서 보았던 시각화의 중요성은 켈리 최님도 강조해 주셨다. 잠재의식 속에 내가 꿈꾸는 나의 미래를 매일 상상하는 시각화도 나의 목표를 앞당길 수 있는 수단이 될 것 같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성공을 원한다면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직접적으로 만나는 스승이 아니더라도 책속의 인물에서 배오고 싶은 점을 하나씩 적고 따라하도록 해야겠다.

2. 목표를 되새기면 잠재의식에 내재되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하는데, 나의 목표를 매일 아침 10번씩 읽고, 이뤘을 때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

3. 작은 성취감이라도 느낄 있도록 실행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해주셨는데, 내 목표를 작게 쪼개어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 큰 목표를 실행해 보고 싶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54)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P. 75) 그 사람들의 삶을 통째로 먹기 위해서 먼저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 방법을 그대로 따라 했다.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수백 번 다시 읽고, 실패해도 계속 따라 했다.

(P. 145) 당신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야 한다.

(P. 155) 결단에 대한 바람직한 정의는 ‘행동이 따르는 정보’라고 할 수 있다.

(P. 165) 인간은 성장할 때 행복감을 느낀다. 성장이 없는 삶은 지루하고 재미가 느껴지지 않는다.

(P. 186)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는 10%의 의식과 90%의 무의식이 작용한다. 중요한 점은 의식보다 무의식이 삶에 더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다.

(P. 191) 1%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 파워, 시각화, 심상화 등의 방법을 사용해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P. 200) 내 안에 있는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게 중요하다. 그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P. 206) 아침 시각화의 핵심은 큰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요소를 아침에 받아들여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발현시키는 것이다.

(P. 226) 하루의 시작 전에 긍정 확언을 실천하면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잘 휘둘리지 않는다. 내면을 긍정적인 상태로 만든 다음 하루를 시작하면, 일의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P. 233) 글과 목표의 상관관계를 인정한 뒤, 글로 쓴 목표가 글로 쓰지 않는 목표보다 성취에 더효과가 있다고 결론지었다.

(P. 235) 프리라이팅의 장점은 작문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실력은 향상시키면서 잠재의식을 활성화하는 데 있다. 잠재의식을 활성화 하는 일은 더 많은 가능성을 얻는 일이다. 이는 부와 직결되기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P. 263) 상대방의 언행을 일단 선한 의도로 받아들이면, 그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마음이생긴다.

(P. 290) 나의 삶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 그 마음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댓글


푸쩡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