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1조 다소다]

  • 23.12.11

STEP 1. 책의 개요


  1. 책제목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WEALTHINKING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 켈리 최, 리더스원
  3. 읽은 날짜 : 2023. 12. 8.
  4. 총점(10점만점) : 9점/10점


생각의 뿌리를 제대로 내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다.. - 서문 中



STEP 2. 책에서 본 것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나쁜습관 3가지 #좋은 습관 3가지 #멘토 #태도 #마음가짐


젊은시절 힘든시간을 함께 견뎌온 절친의 죽음을 통해 켈리는 새로운 결단을 내린다.

위인전에서 볼법한 시작이긴 했지만 누군가는 친구의 죽음을 통해 좌절하고 죄책감에 헤어나오지 못할텐데

켈리는 죽은 친구의 삶까지 자신이 더 잘 살아내겠다는 다짐을 했던거 같다. 그 속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나쁜 습관 3가지를 버리고 그자리를 좋은 습관 3가지로 채운다. 1000명의 스승을 통해 인생의 멘토를 삼는다.

만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직접 만나기 어려워도 책이나 강의를 통해서도 멘토를 찾을 수 있다. 멘토를 통해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과정속에서 닥치는 수많은 일들을 슬기롭게 극복핳 수 있기에 멘토를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돈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결정한다."

돈과의 관계를 정립해야 돈이 우리를 선택하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고,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하며,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고있다. 내가 바꿀 수 있는것에 집중하여 새판을 짜야한다.



제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7가지 생각의 뿌리 #시각화 #긍정확언 #내면의 평화 #나는 나


웰씽킹을 하기 위해서는 7가지 생각의 뿌리인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이 필요하다.

60가지의 핵심가치 중에 과연 내가 생각하는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짚어 보았다.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생산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목표는 명확하고 원대하며 실현가능해야 하고, 목표로 가는 과정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하며 데드라인을 정해서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고 이야기한다.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목표를 정했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내가 해낼 수 있을지 걱정하지 말고 결단하고 행동으로 옮기라고 한다. 거창한 것을 결단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결단하여 바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결단을 내린 후 실패하지 않으려면 선언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며, 나를 사랑하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없음'보다 '있음'에 집중하는 것이다.

나에게 있는 것에 집중하며 나를 사랑하는 것 그것이 웰씽킹의 시작이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모든게 허상이므로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한다.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 없다"란 카메룬 속담처럼 스스로에게 질문하여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성숙을 도모하며 부를 이루기 위한 마지막 뿌리임을 잊지 말아야한다.

지금 이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와 같이 단순한 걱정이 아닌 극복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하자.

이와 같은 7가지 생각의 뿌리를 내렸으면 다음단계는 시각화이다.

나의 청사진 시각화, 인생영화감동 시각화, 아침 시각화, 긴장 시각화,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비우는 저녁 시각화의 채우기와 비우기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각화 방법이 구체적으로 서술되어 있어서 바로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을것 같다.




STEP 3. 책에서 깨달은 것과 적용할 것


자기계발서에서 흔하게 나오는 모든 이야기들이 사실 다 나열되어 있다. 그렇지만 뜬구름잡는 느낌이 아니고 켈리의 인생사에 적용한 내용을 이야기하듯 서술하여 읽기 쉬웠고 받아들이기 편했다.

습관들이는 방법, 시각화 하는 방법이 구체적이고 웰씽킹을 위한 방법을 쉽게 이야기하여 바로 일상에 적용해 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되 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키워야겠다. 긍정확언과 선언을 시작하자.

목실감도 다시 시작하여 걱정보다는 해결방법을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SETP 4. 책속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24

하나의 불씨만 있다면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P.134

더 나아가 '실패한 나', '실패했던 나'를 '실패도 해봤던 나'로 바꿔야 한다.

결핍의 사고를 풍요롭게 하는 것, 그게 바로 웰씽킹이다.


P.135

통제력이란 내가 원하는 삶에 도달하기 위해 아주 조금씩 나아가는 힘이다.


p.176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모든게 허상이다


P.227

당신의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당신의 내면을 바꿔 환경을 바라보는 관점을 전환시켜라.

어려움을 당연하게 여기는 것, 이것이 바로 아침 긍정확언의 힘이다.




댓글


시탭
23. 12. 12. 22:48

목실감.. 고민이에요 ;ㅅ;)_ 목표를 실사화 하는 게 중요하다고 웰씽킹에서 말했는데 ... 다소다님은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