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인상깊었던 점
이번 강의에서는 서울, 경기도 부동산 시장의 현황을 알고 내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최선의 아파트를 선택하고 보유하는 것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경기도가 하락장의 특징을 보이지만 입지와 상품성이 좋은 것은 전고점을 회복하거나 뚫었다.
그러나, 퉁쳐서 보면 안된다. 상급지 중에서도 또는 하급지 중에서도 지역 내 선호도와 상품성에 따라 단지별로 가격의 흐름이 다르게 나타난다.
서울 25개구의 특징과 경기도 핵심지역의 특징을 배웠고, 마지막에 한판정리한 부분은 지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1군은 전통적인 입지요소 외에 **이 핵심입지요소에 추가된다는 것은 생각해 보지 못한 부분이었는데, 굉장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투자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에서도 물리적인 거리 뿐만아니라 **이 보이는냐 아니냐도 투자 판단요소로 작용하고 있었다. 1군은 그냥 브랜드 자체로 보아야 한다. 커뮤니티와 하차감
2군은 뚜렷한 핵심 입지요소 2가지를 갖춘 지역 + **이 추가 된다.
3군은 강남출퇴근 용이 + 자체 업무지구 보유한 곳인데 여기도 +**이 추가 되면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4군은 뚜렷한 핵심 입지 요소 1가지를 갖춘지역인데 여기는 **이 없다. 교통이 핵심 입지요소 중 하나인 곳
경기도에서 과천, 분당, 구성남, 광명, 수지, 평촌, 구리 중 강남 *시간 이내 지역은 투자 범위로 유의미하다.
여기서도 물리적 거리는 중요하게 보아야 한다.
단지별 비교평가를 할 때 구축이라도 대장단지가 더 좋은 선호도를 가진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지역별 핵심 입지요소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진다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같은 급지라면 구축 대장단지가 신축급 단지보다 좋을 수 있다.
지역 내 핵심 입지 요소에 따라 선호도 달라지므로 그 지역의 핵심 입지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컨대, 학군지, 교통보다 환경이 더 선호도 있는 지역
가치성장투자와 소액 투자의 개념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공통점은 수요가 몰리는 선호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 특히 가치성장투자는 좋은 것을 적절한 가격에 매수해서 자산을 쌓아간다는 생각으로 투자해야 한다. 즉 팔지 않을 물건을 산다는 개념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투자금와 상관없이 더 좋은 물건에 투자하는 것이다. 현금흐름은 전세 상승분으로 월급 외 만드는 것
가치성장투자를 위한 4단계의 핵심은 가치를 볼 줄아는 안목을 길러야 하고,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투자금별 투자가능 지역과 투자범위 설정하는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배웠다. 특히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우선순위 정리(가격판단)의 5단계는 투자 결론을 내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에 투자하는 것이 핵심이다.
2. 적용할 점
- 서울 급지별, 경기도 급지별 핵심 입지요소 + **에 대해 다시 복습하고 특징을 습득할 것
- 투자 결론단계에서 우선순위 정리, 가격판단하는 5단계를 임보에 적용하기
- 투자결론 작성 후 매임을 통해 최종 투자 물건 뽑아보기
댓글
구르는 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