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리뉴얼] 2배 수익내는 소액 아파트 투자법] 가치 있는 싼 물건을 소액으로 투자하자!

[2025 리뉴얼] 2배 수익내는 소액 아파트 투자법

 

1000만원으로 아파트 투자 시작하는 법에 대해 애정하는 자모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강의수강(본 것, 느낀 것, 적용할 점)

 

<본 것>

 

소액투자는 좋은데/안 좋은데 투자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돈 벌 수 있는 곳에 투자하는게 중요한 것이라는 점을 배웠다.

 

 

  • 소액투자란?

 

가치가 있고 싼 물건을 소액으로 투자하는 것.

 

매매가는 싸지만 실제 지금 시장에서 전세가가 올라오고 있으므로 기회인 것을 알아차려야 한다.

 

 

투자할 때!(매수시기)

 

  ***→ ‘가격이 쌀 때’ + ‘내 투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할 때’***

 

 

  • 현재 전국 전세가율 68% → 조금만 더 올라가면 70%대!

     

  • 제일 싼 가격에 사려고 타이밍을 재는 것 

    → 투자의 타이밍(매수 타이밍)은 가격이 싸고, 내가 좋은 아파트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내가 살 수 있을 때 그 때가 투자의 타이밍이다.

     

  • → 가격이 싸고 전세가율이 높고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면 투자

     

  • 투자했는데 가격이 더 빠지네? → 하락장의 끝이 어디일지를 모르기 때문에 충분히 싸게 샀다면 확신갖기

 

 

★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사야 하고,

 

★ 돈이 없을수록 더 적극적으로 해서 돈이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느낀 점, 적용할 점>

 

자모님의 소액투자특강을 들으며 30대 싱글에 종잣돈도 적은 나에게는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 용기를 얻은 강의였다.

 

종전에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으며 아직 종잣돈이 부족한 나에겐 내집마련의 꿈은 저 멀리 있구나 생각하고 좌절감을 느꼈었다. 아직 젊기에 모아놓은 종잣돈이 부족한 것은 당연한건데 그래도 많이 모으지 못한 나에게 실망감을 느꼈었다. 

 

하지만 그래도 포기할 수는 없기에 다른 방법으로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자모님의 소액 투자 특강을 수강하게 되었다.

 

자모님은 정말 시원 털털한 성격에 핵심적인 부분들을 하나 하나 짚어주면서 알짜배기 강의를 하셨다.

어떻게 저렇게 강의를 집중력높게 잘하실 수가 있지?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선생님을 예전에 하셨다고 들었다.

역시 선생님은 다르구나 느끼며 소액 투자에 대한 정보들을 하나라도 더 습득하려고 200% 완강에 필기까지 하며 집중하여 들었다. 

 

하지만 자모님은 물론 강의 수강도 공부도 좋지만, 진짜 열정은 행동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행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나도 마음은 벌써 임장가고 임장 보고서도 쓰고 시세파악, 조사, 매물 임장도 가고 싶지만, 무슨 일이든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 차례차례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조급한 마음을 잠재우려 노력했다.

 

일단 나의 투자 가용 금액을 파악하고, 지역 시세를 파악하고 공부하며 임장을 가보고 조사를 할 것이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투자처를 찾아서 2025년 내에 소액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

 

또한, 기초를 탄탄히 다져야 하기 때문에 6월 개강인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며 투자에 대해 더 직접적으로 배울 것이다.

 

나는 월부를 만나고 나서 부터는 일반 월급쟁이가 아닌, ‘월급쟁이 투자자’로서 앞으로를 나아갈 것이기 때문에

 

하나 하나 다 곱씹으며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성공적인 투자자”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뽀니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