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투자자 홍드림입니다.
1주차 강의의 주제는
대출을 포함한 예산의 범위 내, 내 집 후보마련이었습니다.
1.대출 및 예산
첫 주제는 바로 대출에 관련된 기본지식이었는데요, 대출 분류와 대출 용어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신용대출을 쓰려면 신용대출보다 마이너스 통장을 먼저 활용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는 것을 다시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대출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을 먼저 썼었는데, 아마도 강의를 듣고 그런 선택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2금융권의 존재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2금융권까지는 가지말자는 너나위님의 조언이 있으셨는데, 2금융권의 존재가 있다는 사실 자체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의 핵심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본주의의 핵심은 들어올 돈은 빨리 받고, 나갈 돈은 최대한 늦게 내는 것입니다. 어떠한 대출상환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 배웠습니다.
저희가 하고 있는 전세레버리지 투자 또한 부채를 무기한 연장시키는 방법이라고 알려주셨는데요, 자본주의의 핵심을 잘 아는 사람들만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임을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카뱅보다는 5대은행이 낫지”라는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배웠습니다.
DTI와 DSR 비교를 통해 정부정책 대출을 먼저 활용할 줄 알아야 함을 배웠습니다.
2.내게 적합한 집 후보 찾기
수도권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위치”임을 다시 한번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 집마련 기준은 면적, 평형이 작아지도라도 입지가 좋은 곳을 먼저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며,
서울 10평형대가 경기 외곽 30평형대보다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자본주의의 핵심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전세레버리지 투자가 왜 자본주의를 잘 이해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선택인지를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내 집마련에 있어서는 서울, 내 집의 위치가 어디인지가
평형을 뛰어넘을 정도로 중요하다는 사실도 깨달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다시 한번 열의를 일으켜주신 너나위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모두 화이팅:)
댓글
홍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