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4기 인생의 3번 기회 7기깔나게 잡을조 흰둥부] 1주차 수강 후기 : 가치는 언젠가 제 값을 찾아간다!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1. 나에게 인상 깊었던 점

 

“가치는 언젠가 제 값을 찾는다. 우리는 언제든 가치를 읽어내는 눈을 가져야 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가격보다도 가치를 보는 눈이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강조하신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가치의 아파트를 찾는 것! = 최선의 투자, 하는 게 중요하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단지 별로 가격 흐름이 다르다.”

“여기는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없는 곳이야” 라고 지역을 퉁 쳐서 보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 최대 급지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가격 상승률이 다르므로 좋은 지역이라도 포기하지 말고 덜 오른 것(전고점 이하) 중에 예산에 맞는 단지를 찾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높은 급지, 선호도가 좀 떨어지는 곳에서 투자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이번에 서울&경기 지역 특징에 대해서 급지별로 나누어 상세하게 정리해주셔서, 지역마다 어떤 특징이 있고 가치를 판단할 때 어떤 입지요소가 중요한 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강, 업무지구접근성, 택지, 학원가 등) 

이번 임장지인 노원구는 ‘학군’이 핵심입지요소 라는 걸 생각하면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먼 미래에는 학군 보다도 7호선 역세권 / 환경이 중요해질 수도 있다는 걸 고려해서 투자를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급지만 보고 임장지를 결정하는 게 아니라, 서울/경기 다양하게 비교할 수 있는 앞마당을 늘려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가치를 안다는 것은 투자 후 가격이 오를 때까지 내가 즐겁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투자 후 오를 수도 있지만 떨어질 수도 있다는 걸 알고 사는 것입니다.


댓글


흰둥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