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장 꼭지에서 산 지방 신축 아파트 분양권, 전세 맞춰서 안고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40대 들어서 부부 함께 부동산에 관심 갖고 배우고 있는 부린이입니다.

19년도에 결혼해서 너무나도 감사하게 신혼집 주변에 교통 호재가 생기며 시세가 오르는 것을 보고 재테크는 1도 몰랐던 저희 부부가 그나마 장래 아이들 교육과 우리의 노후를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부동산을 배우고 시작해야겠다며 제가 결혼 전 모은 1억5천을 종잣돈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부동산 공부가 부족하기도 했지만, 당시 알아봤을 때 저희가 살고 있는 지역을 포함해 전국 대다수가 규제 지역으로 묶여 있을 때라 비규제 지역을 찾아 포항 초곡지구에 신축아파트 분양권을 매수하게 되었는데요. 길게 생각했던 것은 아니고 입주장 전에 조금이라도 오르면 팔아서 종잣돈 불릴 생각으로 샀던 건데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으며 결국 묶여버렸습니다. 곧 입주장이 다가오는데 투자금 4천 정도를 손해 보고라도 팔아서 공부를 하며 앞으로의 다가올 매수 기회에 대비해야 할지, 전세를 맞춰서 길게 갖고 가며 기다려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아끼고 아껴 모은 종잣돈 4천을 포기하기에는 마음이 너무 아픈데, 인내하고 기다리면 그 투자금이 회복이 될지, 소중한 다음 투자 기회를 놓치는 것은 아닐지 판단이 잘 안서네요.


마이너스로 가고있는 지방 신축 분양권, 신축이니 인내하고 기다리면 오를까요?




댓글


user-avatar
리즤user-level-chip
23. 12. 12. 00:03

후레이님 안녕하세요~ 분양권 때문에 고민이 되시겠어요 ㅠ 그 판단은 지금 갖고계신 종잣돈과 저축가능액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월부 재무상담을 통해 충분한 시간 동안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는 열반스쿨 기초반부터 하나하나 배워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너무 조급하게 마음 먹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생활도 응원드리겠습니다.

user-avatar
웰뜨user-level-chip
23. 12. 12. 00:54

안녕하세요, 후레이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맘먹고 분양권에 투자했는데 시장이 좋지 않아 손해를 보고라도 파는 것이 나을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ㅠㅠ 저라도 너무 고민될 것 같아요. 후레이님 다만, 시장은 항상 오르지도 않고 항상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파동을 치면서 그 사이에서 저희는 가치 대비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물건에 투자하고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매도를 고민할 때에는 해당 자산을 가치 대비 저렴하게 구매했고 지금은 어떤지, 이걸 팔고 손해나 수익 이상의 물건을 살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단지 떨어져서 투자금이 묶였다는 이유로 섣불리 판단하시기보다 내가 감당가능한지, 앞으로 투자를 위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레이님의 정확한 자산, 상황, 소득, 지출 등의 정보를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이 어렵습니다. 더 정확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자산가분들의 투자 코칭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후레이님 앞으로의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쩡봉위user-level-chip
23. 12. 12. 07:57

안녕하세요 후레이님 분양권을 매도할지 보유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초곡에 대규모 입주가 있기도 해서 보다 고민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후레이님의 현금흐름/보유자산 상황에 따라 보유할지 손해보고 매도가 나을지가 결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은 강의 또는 투자코칭을 통해서 보다 디테일한 생각과 전달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후레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