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유낼]

  • 25.05.13

  • 책 제목 : 부자의 언어
  • 저자 및 출판사 : 존 소포릭 / 윌북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시간관리 #도토리와 참나무 #본질주의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14p
한 사람의 인생을 책에 비유하면, 매 쪽에 담긴 용기 있는 결정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도 달라진다.
→ 월부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던 결정, 그 이후 월부라는 환경 안에 남기로 한 결정, 이왕 할 거라면 밀도 있게 몰입하자는 결정, 그 모든 순간의 결정들이 나의 인생을 바꿀 거라는 생각이 확실해졌다.

 

34p
꿈은 영감에서 시작되지만 하루하루의 시간으로 만들어진다. 효과 시간은 가치 있는 성과를 쌓는 벽돌 같은 것이다.

→ 꿈은 30억 부자인데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너무 작게만 느껴질 때가 있다. 언제쯤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이렇게 하는 게 과연 맞는 걸까?라는 의심이 들 때마다 내가 보내고 있는 지금 이 시간은 꿈을 이루기 위해 쌓고 있는 벽돌이라고 생각해야겠다.   

 

76p
겨울이 한창일 때, 마침내 내 안에 아무도 꺾을 수 없는 여름이 자리하고 있음을 나는 배웠다. 

→ 힘들고 지칠 때, 포기하고 싶을 때, 내 안에 여름이라는 강인함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81p
꿈은 '언젠가'라는 단어에는 대답하지 않는다. 오직 용감하게 뛰어드는 사람에게만 대답해준다.

→ 우리는 습관처럼 ‘언젠가’라는 단어를 입에 달고 사는 것 같다. ‘언젠가는 하겠지’ ‘나중에 할 거야’ 하지만 그런 날은 오지 않는다는 걸 안다. 그냥 하자 행동은 빠를수록 좋다. 

 

104p
부를 일구는 데는 지속적인 불편이 따른다. 또한 일신의 안락보다 더 큰 명분이 언제나 우리를 움직인다.

→ 투자자가 되기 위한 나의 모든 행동들은 생소하고 불편하다. 하지만 큰 명분이 있기에 나는 그 불편함을 기꺼이 감수할 것이고 이어나갈 것이다. 

 

109p
한 사람의 수입은 

자신이 한 일이 필요한 일인지, 

자신이 그 일을 얼마나 잘 해냈는지, 

자신을 대체할 수 있는지,
자신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기여했는지와 등가다. 

→ 나의 급여가 적다고 불평불만을 할 게 아니라, 반드시 스스로에게 위 질문을 던짐으로써 발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111p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원하는 게 뭔지 분명히 하는 거란다.
그다음 시간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매일 최선을 다해 써야 한다. 
의미를 발전시켜 나가고, 고된 시간을 겪어내야 해, 
네가 보지 못한 세상에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해

처음엔 대단치 않게 들리겠지
하지만 매일 낭비되는 시간을 목적을 향한 시간으로 바꾸고
그 목표에만 집중하는 것 말고 다른 건 없단다.

→ 비전보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걸 분명히 하고, 목실감시금부를 통해 시간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투자자로서의 행동들로 하루를 채워나가고 있다. 이제는 의미 없이 보내는 시간들이 너무 아까워졌다.

 

178p
내부자 집단은 우리의 시간을 차지하고,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행동을 규정하는 사람들로 구성된다.
부를 일구는 데는 타인의 부정적인 영향력을 방지하기 위한 문지기와 선별된 내부자 집단이 필요하다.
"현자와 걷는 사람은 현명해진다"라고 솔로몬 왕은 썼다.
에우리피데스 역시 "사람은 자신과 계속 함께하는 동료와 똑같아진다"라고 말했다.

→ “내 주변 5명의 평균이 나 자신이다.” 이 말을 늘 마음속에만 품고 살았다. 독서모임, 자기계발 모임을 나가도 늘 어딘가 부족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지금은 월부 안에 계신 분들을 보면서 ‘아 이게 내가 걷고 싶은 길이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너무 감사하다.

 

259p
본질주의는 한 가지 대상으로 시각을 좁히는 것이고, 단 하나의 과업에 에너지와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러면 온갖 대부분의 일들에 "아니오"라고 말하고, 단 몇 가지의 일에만 "네"라고 말해야 한다. 

강박처럼 보일 만큼 하나에만 온전히 헌신하는 것이다.
→ 내 목표는 “너 부동산에 미친 것 같아”라는 소리를 들어보는 것이다. 평소에 거절을 잘 못하는 나는, 나의 미래를 위해 “아니오”라고 말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358p
부자가 되려면 늘 인플레이션과 맹렬하게 경쟁해야만 한단다.

→ 통장에 넣어두기만 했던 돈들, 손해라는 것을 알면서도 온갖 핑계로 외면했었던 시간들이 너무 아깝다. 이제라도 알았으니 인플레이션과 맹렬하게 경쟁해야겠다. 

 

369p
찰리 멍거는 말한다. "큰돈은 사고 파는 것에 있지 않다. 기다림 속에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나 조바심을 내고 너무 많은 걱정을 한다. 성공은 인내심이 강하지만, 때가 되면 대단히 적극적이다.
→ 나 또한 조바심이 난다. 걱정을 한다. 하지만 때가 되면 대단히 적극적일 나의 성공을 위해 인내심을 갖고 내가 해야 할 것들을 꾸준히 해 나가야겠다. 
 


나에게 적용할 점

1. 매순간 불편하지만 발전할 수 있는 선택을 할 것

2. 하루하루를 성실히 살아갈 것 
3. 나 스스로를 누구보다 응원하고 믿어줄 것

4. 투자자로 살아갈 것 

5. 늘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갈 것

 

+

 

[내 목표를 환기시켜주는 정신 수양의 방법]

 

첫째, 확언. 나는 반복적으로 필요한 문장들을 외웠다. 

둘째, 이미지화. 나는 주간 목표 및 장기 목표를 최종 달성한 모습을 그려보았다. 

셋째, 실행 목표. 나는 실행 목표를 글로 적고, 매일의 실행 계획을 따른다.

 


댓글


마리오소다
25. 05. 14. 10:51

유낼님! 완독하시고 후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 저도 같은책 읽고있는데 조금더 힘을 내서 완독까지 가보겠습니다. 적용할 점들 가지고 한층 더 성장하는 한달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