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팔려고 내 놓았다가 생각보다 너무 빨리 팔리게 되어 급하게 집을 알아보던 중 유투브를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된 이 곳.  “ 월부 ”

나도 모르게 어느 새 이끌리어 홈피 가입까지 하게 되고 집 구하기까지 시간이 별로 없어 상담을 통해 급하게 들어온 첫 수업 “내집마련 중급반”!!!

경제라고는 아무것도 잘 모르던 신혼 시절.

서울 집값 폭등에 거품이라며 언젠가 내려갈 것이라고, 그것을 투기의 시선으로 보고 나는 투기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하며 아직 어린 아이들은 경쟁구도에서 키우지 않겠노라고 서울을 떠났던 나.

그리고 경기도 외곽에 처음으로 샀던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며 많이 행복했고 우리 삶의 질과 아이들의 교육면에서는 아직도 후회는 절대 없지만 이제 아이들이 커가고 우리 부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현실을 마주하며 노후대비에 대한 생각이 입체적으로 와닿기 시작했다.

우리 가족에게 이제 또 한 번의 다른 싸이클이 오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을 먹고 손해를 좀 보더라도 집을 빨리 정리하고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결심을 했고 잃은 돈을 만회하며 일어설 방법이 이 곳 “월부”에는 뭔가가 있겠다싶어 오게 되었다. 월부 시스템을 하나도 모른 채 기초반부터도 아닌 그것도 중급반으로….

아직 적응이 안되어 사경을 헤매는 중이지만 늦은 새벽에 과제를 하고 있는 나를 보니 신기하고 끝까지 잘 버텨봐야겠다!!

 

강의를 통해 어떤 집을 골라야하는지 나의 눈을 넓혀주셨고 투기가 아닌 우리 가족의 행복.생존 보장을 위한 것임을 인지하게 되어 자산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용기를 얻게 되었다.

특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이해 시켜 주시고 무엇보다 나의 자산 대비 대출 한도를 파악하여 지금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좀 더 명확하게 알아가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느 누구에게나 물어볼 수도, 알아볼 수도 없었던 영역을 단 번에 해결해 주신 너나위님 짱!!!

이런 고결한 특급 정보를 사명감으로 전파해주시는 월부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


새로이출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