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7기 70조(미7듯 사랑했던 내카드 0원히 보내조)-2주차 조모임 후기] 함께 멀리 가기 위한 조모임! "우리 모두 우상향 하는 삶을 위해"

 

함께 멀리가기 위한 조모임! “우리 모두 우상향 하는 삶을 위해”

 

2주차 강의는 본격적인 ETF 투자와 절세혜택에 대해 세세히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ETF에 조금 관심 있었던 나는 최근 책을 통해 ETF를 접하게 되었는데, ‘상장지수펀드’라는 개념 자체도 이해하기 힘들 뿐더러 명확한 기준 없이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 나열되어 있어서 ETF투자가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었다. 하지만 강의를 통해 ETF의 개념, 종류를 명확하게 알 수 있었고, 투자와 동시에 가능한 절세혜택을 직접 수익률을 직접 계산해볼 수 있었다.

 

 그만큼 도움이 많이 되는 2주차 강의는 사실,, 강의를 듣는 것조차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 내용을 100%온전히 이해하고 싶었기에 분 단위로 강의를 듣고 멈추며 필기하기 바빴다. 주식투자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기에 새로운 개념을 처음부터 이해하고 시스템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강의내용을 복기하고 내 것으로 이해하려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다.

 

 솔직히 말해서 조모임을 하지 않았다면, 강의 복습을 이렇게까지 꼼꼼히 하지 않았을 것 같다. 늘 톡방에서 원씽을 외치며 ‘할 수 있다’라는 긍정의 기운을 불어넣은 조장님과 조원들 덕분에 중간에 핑계대지 않고, 꼼수를 부리지 않고 2주차 강의과 과제도 이렇게 무사히 완료할 수 있었다. 또한 절세계좌를 개설하고,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까지 직접 만들어보는, 어쩌면 투자의 미약한 첫 걸음이었지만 몇 십년 후 장기투자의 중요한 시작점을 곁에 있는 동료 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다.

 

 매일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조모임을 통해 질의응답하고, 원씽을 외치는 일련의 모든 과정들은 조금은 귀찮기도 하고 출퇴근을하는 월급쟁인 나에게 오늘 해내야 할 또 하나의 미션이 생긴 것 같아 부담이 될 때도 있다. 하지만 조모임을 통해 성장하는 내 모습은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행복한 노후를 위해 목표를 설정하여 노력하고, 시간이 날 때 잠깐 짬을 내어 동료들에게 아침 인사를 건네고, ‘할 수 있다’라고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은 투자로 성공하기 이전에, 내가 생각하는 멋진 어른의 모습에 가까워지고 있는 듯 하다.

 

 행복을 나누면 배가 된다는 말이 있듯, 앞으로도 조모임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것과 가진 것을 아낌없이 나누며 우리 모두 우상향 하는 삶을 위하는 멋진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다. 이제 막 시작한 첫걸음이 화려한 피날레로 이어지도록 열심히 노력해봐야겠다. 할 수 있다!

 


댓글


켜켜이user-level-chip
25. 05. 16. 00:50

멋진 으른 꾸해보님♡ 같은 목표를 갖고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만으로도 든든해지는 게 귀찮음을 뛰어넘는 장점인것 같아요! 글을 왜이렇게 잘 쓰세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