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1기 JY]

23.12.12

결혼 전 첫 취업 후 목표를 세워서 23살에 24 평 짜리 집을 매입하고 매도 후 30살에 또 매입 후 매도 후 현재의

아파트에 10년 넘게 거주하고 있습니다.집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에 말이죠.방심했죠 ㅠㅠ 집 평수만 늘리며...

21년 집값이 한참 올라도 바보처럼 투자 할 생각을 왜 안했는지. . 5 천 만원 대출을 상환한 지금은 너무나 후회를 하고 있답니다.고정 금리 3 프로인데 내가 왜 대출을 상환했을까 말이죠.

어느 날 너바나님과 너나위님의 유투브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일찍 알았더라면 투자금 때문에 이리 고민도 많이 안 했을텐데 말이죠.집만 있으면 뭐든게 해결될거란 생각만 하다가 이제서야 경제적 자유의 꿈을 키웁니다.

어릴 땐 막연히 건물주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이제 월부에서 배우며 그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지금, 지금부터 하면 된다는 말씀을 듣고 이제부턴 진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강의를 듣는 내내 진심이 느껴졌고 아 이건 그냥 강의가 아닌 투자로 연결해 주는 진짜 강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부족하고 과제 역시 어찌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쉼 없이 노력하면서 이 길에서 찾아주는 방향으로 갈 생각입니다.시간에 쫒겨 현재는 점심시간에만 책을 읽고 있지만 더 많이 읽어야지 하는 다짐도 생깁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는 저에게 너무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J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