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24조 대충부자 부부] 강의 수강 신청을 해놓고 사실 엄청 의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24조 대충부자 부부입니다.

대충부자는 저의 성향과 매우 연관이 깊습니다. 부자는 되고 싶지만 누구한테 쫓기지 말자는 의미로 대충이라는 단어를 넣었습니다. 잘 맞는진 모르겠지만 저만의 페이스와 속도를 가지고 천천히 가더라도 꾸준히 가자는 의미입니다.


투자권유, 넌 그것밖에 못하냐는 비아냥, 이번에 투자하면 좋은 기회인데 이걸 놓치냐는 등 모든 소리를 대충이라는 말에 녹여버리겠습니다. 제 속도로 가지 않으면 탈이 나더라구요. 주변의 투자 톡촉으로 1000만원 가량의 손실이 있었기 때문에 고집스럽게 저만의 속도를 가지고 가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과제 주시면 대충한다는 뜻은 아니랍니다 ㅜ.ㅜa



강의 듣기 전 강의 수강 신청을 해놓고 엄청 의심했습니다.

이전 강의에서 왔던 불신 때문일 텐데요..🤔

‘내 수중에 있는 돈은 1000만원 남짓인데,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면 투자 결과물을 손에 쥘 수 있는 거 맞아?’라고 말이죠. 수강 결제를 하고 놀이터라는 곳에 초대되었습니다. 거기서 선배님들께 여쭤보니 도움이 될 거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해주셨죠. 노후 계획 준비와 마인드 셋을 할 수 있다고 말이예요.


노후 준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있었고 누구보다 마인드 셋은 잘하고 있다고 자부했어요. 하지만 강의 1주차를 들으니 강의듣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인드셋? 저는 세팅 다시 해야 했었고, 노후준비에 대한 경각심도 생각만 하고 있었지 어떤 실천이라고 할만한 걸 못하고 있었거든요.


너바나님의 열기 1주차 강의를 들으며 노후에 필요한 자금 계산과 마인드 세팅, 그리고 자산가로서의 선배님으로서 실패와 경험담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열기 강의를 20,30세대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앞으로 남은 2,3,4주차의 강의가 기대되고 겸손한 마음으로 들어야 겠다 다짐해 봅니다. 



1주차 강의 들은 후 난 어떤 선배인가?😥

저에겐 단기 계획만 있고 중장기 계획은 없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내가 후배에게 멋진,,본받을 만한 선배의 모습을 하고 있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니더라고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부를 이루고 경제적 자유를 얻어 중소기업 다녀도 멋진 선배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습니다.



월부 수업 듣다 보니.. 나.. 아이 가지고싶네?🥲

현실을 직시하니, 안 그래도 아이를 가질지 말지 고민이었는데 아이를 낳으면 육아휴직을 하면서 모을 수 있는 돈이 줄어드는 시기가 옵니다. 그런 현실로 아이를 안 낳아야 하는건가 생각했지만 너바나님의 수업을 듣고 계산을 해보니 초조해집니다. 어쩌면 저는 진짜 아이를 가질 수 없는 환경인 것 같아 눈물이 납니다. 아이를 원하고 있나 봅니다.


울음에 그치지 않고 부수입을 늘리든, 월급을 늘리든 해서 저는 사랑하는 남편과 당당하게 아이를 계획하고 싶어지네요. 이 글을 쓰다 보니 저의 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월부 가족님들!



부부 사이가 좋아질 것 같아요.🥰

남편과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남편의 꿈이 무엇인지, 내 꿈은 무엇이고 뭘 하고 싶은지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로 꿈과 미래에 대해 대화를 많이 한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것 같습니다. 내 꿈이 네 꿈이고 네 꿈이 내꿈이지 했었네요. 앞으로 남편과 살아갈 시간 동안 남편을 더욱더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제를 하다 보니,,📝

시간에 쫓기어 과제를 하기보다는 너바나님이 이 과제를 주신 의도를 한번씩 적립하며 과제를 수행하시면 내적자산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비전보드는 급하게 후다닥했지만.... ;ㅎㅎ 다음 2주차 강의 부터는 과제를 내주신 이유를 많이 곱씹으면서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충부자 부부의 목적 목표 확언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자가 되는 목적 - 결론은 행복🍒

최종목표 : 100억 자산가 / 70억은 경제적 독립을 위해, 30억은 자선사업을 위해.

단기 목표 : 매월 8권의 경제관련 책 읽기 

중장기 목표 : 24년12월 1호기를 쏘는것이 목표입니다

장기 목표: 과천 아파트 입주, 일산/분당/대치동 1채씩 소유




댓글


대충부자 부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