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제 내 생각대로 삶을 살기로 선택합니다.

30년만에 고국으로 돌아와서 우연히 유트브에서 접하게 된 ` 월급쟁이 부자 유트브 영상`.

듣다보니 너바나님과 너나위님 두 분의 말씀에 신뢰가 가기 시작 했고 나의 지금 현 상황상 이 것 말고는 할 수 있는것이 없다는 판단하에 열반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다.

영상을 본 후 내가 그동안 얼마나 안일하고 나태하고 계획없이 살았는지.. 한동안 멍했다. 몇 십년을 그리 살아왔던 나에게 이 모든 것은 충격과 후회와 희망의 가슴 떨림으로 뒤엉켜 있기 때문이다. 내가 왜 지금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지를.. 그 누구탓도 아님을..


너바나님, 너나위님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삶 속에서 얼마나 애타했었는지 그 속에서 자신만의 인생 스토리를 멋드러지게 가꿔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열정을 뿜어내는지 그동안 내가 살아왔던 환경과 완전 다른 환경 속에 나는 어안이 벙벙해질 만큼의 혼돈이다. 그리고 오랜 세월 동안 잠들어 있는 내 안에 어떤 무언가가 꿈틀대며 올라옴을 느낀다.


너바나님의 강의는 생각만 가득하고 그 어떤 것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내 자신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너바나님 강의 말씀대로 정말 나는 not A but B였고 내가 걷고 있는 길이 부의 추월선인가? 라는 질문에는 내 자신을 잠에서 깨우는 첫마디였다.

"분산투자는 100억 미만이라면 한 곳에 분산 투자하여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라". 라는 말씀은 지금까지 잘못된 투자를 내가 하고 있었구나 하는 나의 무지를 일깨웠고 특히

"목적지는 나침반이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한다." 란 말씀은 내 자신을 충분히 자각하게 만들었다.

돈이란 한 사람의 인생을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인생의 결과물이기도 한 것 같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태도가 바뀐다는 너나바님의 말씀대로 실천하려면 우선 나의 환경이 바뀌어야 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 너바나님 말씀처럼 게임하듯 즐겨 볼까 한다.

그동안의 살아 왔던 방식에 벗어나기 위해 그 습관을 벗고 새 습관을 입히기 위해 나는 정말 노력중이다.


가장 위대하고 고귀한 행위는 한 사람의 영혼을 깨우는 행위다라는 책에서 읽은 글귀가 생각난다.

너바나님 너나위님께 진심어린 감사 인사를 언젠가는 꼭 직접 드리고 싶고 나는 그것을 비전 보드에 넣을 생각이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댓글


시간자유user-level-chip
23. 12. 12. 13:34

이룸님 글도 엄청 잘쓰시네요~ 너무 와닿습니다.

Mini minuser-level-chip
23. 12. 13. 00:47

후기 글 너무 잘 보았습니다!!진짜 마음에 와 닿았네요...이미이룸님의 새로운 삶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