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보기입니다!
BM할 게 너무 많아서 설레도 시간가는 줄 몰랐던 2강 강의 후기입니다.
강의 처음부터 원래 힘든 게 맞다는 말씀부터 위로와 응원을 받고 시작 !
실전반은 원래 버겁다, 버거운 게 당연하다. 하지만 제대로 배운 다는 것에 집중하면 앞으로가 수월해 질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더 하나라도 더 배워가는 마음으로 임해보려합니다.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과 BM할 점에 집중했습니다.
BM 포인트
분위기 임장
분임 전 매번 미리 예상하고 생각해보고 그리며 질문을 던져보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의를 보며 제대로 느꼈습니다. 강의에 나온 곳이 잘 아는 앞마당이지만 내가 과연 이곳을 이렇게 디테일하게 잘 알고 있었나? 가기 전 딥하게 의문을 남기지 않았다는 점. 분임 때 분명 가봤는데도 다시 가봐야 하나 싶을 정도로 선명하지 않은 점은 모두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항상 지역과 생활권 별로 질문 하나씩이라도 생각하기!
다 본다 아니고 단지 내부와 외부 분임뒤 남긴 질문들을 확이낳고 우선순위 단지를 골라내는 작업이라는 점!
단지에 대한 편견 버리고 항상 단지의 우선순위를 고른다는 점에 집중하기.
단지분석
단지 분석 과정에서 분임단임시세 모든 걸 정리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단지를 남길 것인가에 집중하기
매물임장
투자가 불가능 하다면 미래 나의 투자 후보 단지를 고른다는 생각으로 임하기. 꼭 이 곳에 등기치겠다!!
당장 투자 못하더라도 성적표를 남기며 복기하며 실력을 쌓기. 언젠가는 살 수 있다 생각하기.
비교평가
비교평가의 모든 과정을 좀 더 풀어서 내 생각을 정리하며 임보에 아주아주 자세하게 적어볼 것.
가치와 가격과 결론을 비교하여 말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기계적으로 하던 임보에 생각을 넣는게 얼마나 중요한 건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강의였습니다. 임보 200장 대체 어떻게 나오지 했는데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중에서 그런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구나 다시 생각해봅니다.
당장 투자하지 못하는 맘을 어찌나 잘 아시는지 그리고 복기가 진짜 중요하겠다. 이게 나의 성적표이고 실력이 되겠구나. 모든 게 뒤죽박죽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싹 정리되는 기분입니다.
꾸준하고 반복적인 트래킹으로 준비된 투자자가 되기.
반드시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앞마당 털기.
없는데~ 아니고 바꿀 수 있는 것 바꿀 수 없는 것 -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하나라도 집중하면서 10년 뒤 모습 그리면서 남은 실전반 힘 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반보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