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제프준입니다.
어느덧 2주차가 마무리되는 시점이군요. 저도 월요일에 겨우 완강하고 오늘에서야 후기를 써 봅니다.
이번 2주차에서는 양파링님이 서울 A지역과 경기 B지역을 비교평가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권유디님의 1주차에서 새롭게 바뀐 프로세스로 이번엔 서울과 경기도의 단지를 비교할 수 있었는데요,
부동산 비교평가의 기준은 바뀌지 않았지만, 세부적인 내용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먼저, A지역을 제대로 알려면 지역 밖에서부터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A지역은 교통이 중요한 곳으로, 주요 업무지구에 가까이 붙어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그런 지역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연결성을 생각해 보면 일리 있는 설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구의 각 생활권을 비교하면서 그 구를 지나는 각 노선의 역할이 무엇인지, 선호도는 어떻게 되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비선호 노선이어도 역세권인 것만으로 가치가 있다는 설명이 신선했습니다. 수도권에 사는 사람은 잘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환승을 한다는 것은 때때로 꽤 귀찮은 일이기에 선호도가 떨어질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이 무조건적으로 좋지만은 않다는 것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예시로 한 비교평가에도 나타난 부분이어서, 이런 현상은 생각보다 꽤 여러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강이 충격적이었다면, 2강은 그 충격을 재료로 써서 잘 만들어진 요리 같은 강의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마당을 많이 만드는 게 정말 중요함을 실감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제프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