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노토리입니다!
오늘은 프메퍼 튜터님의 서투기 3강을 완강하고 강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실전반 튜터님이셨고, 1호기 투자 할 때도 조언 주셨지만 하라는 대로 안하고, 조급한 마음에 덜컥 계약 해 버린 불량 수강생이었지만 강의에서 뵈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많은 지역을 보고, 더 많은 단지를 볼 수록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
프메퍼 튜터님의 이번 3강에서는 제가 가보지 않았던 서울의 A지역과 제게 매우 익숙한 B지역을 분석 해 주셨습니다.
B지역은 투자하기 매우 좋은 상황이고, A지역도 투자하기 좋아질 상황만 남은 곳이었는데요!
튜터님의 시선에서, 각 지역의 입지를 어떻게 판단하고, 단지 분석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점들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알려주신 나에게 맞는 단지 선정법과 가치분석 툴은 반드시 이번 임장보고서에 따라 해 보겠습니다!
현장으로 가세요. 답은 현장에 있습니다! 진짜입니다!!!
튜터님이 직접 현장에서 겪은 사례를 말씀 해 주시며,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의 중요성을 강조 하셨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선 볼 수 없는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진짜 가격을 파악하고, 협상을 통해 가격 조절이 가능한지 파악하는 투자자로서의 행동을 해나가며 실력을 쌓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부자가 되기까지 오랜 여정을 버티기 위한 독서, 그리고 동료
투자는 매수하고 끝나는 게 아닌, 가치가 제 값을 찾아갈 때 까지 보유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선 필연적으로 하락장도 만날 것이고, 역전세도 막으며 단단한 투자자로 성장 할 것입니다.
그러나 힘이 들 때, 모든 것을 포기하고 그냥 내려놓고 싶을 때, 튜터님은 독서와 동료가 있었기에 그 순간을 버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투자.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4가지 행동.
저는 특히 독서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열중반에서 독서는 투자자의 뿌리라고 말씀하신 게 기억납니다.
뿌리가 잘 뻗지 못하면 거친 비바람과 태풍에 쓰러지고 말 것입니다.
튜터님의 말씀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면서, 독서 루틴을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또 1학년에 머무르려 하기보다 6학년이 되려고 꼭 노력하라고 하셨는데, 마치 저를 콕 집어서 말씀하시는 것 같아 조금 부끄러웠습니다.
월부라는 환경 안에서 강의만 들으면 되는 것 아닌가?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더 단단하고 뾰족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실전반에서 튜터님들 옆에서 배우며, 더 열심히 하는 동료들을 곁에 두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제까지 가장 유쾌하고, 재미있는, 그리고 쏙쏙 들어오는 강의 해 주신 프메퍼 튜터님 감사합니다!
뜨거웠던 대구 수성구에서 튜터님이 사주신 아이스크림은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ㅎㅎ
아프지 마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튜터님을 넘어 멘토님으로 성장하실 프메퍼 튜터님을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노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