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11조 가장]

  • 23.12.12



막연하게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는 마음만 가진 채 하루의 절반을 육체노동을 하고 있는 저의 모습에 무엇인가 잘못되어 가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우선 당장 해볼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나와 비슷한 갈증을 가진 사람들의 무리에 나를 두어야 겠다고 마음을 먹고 첫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극현실적인 성격의 제가 끄덕일 수 밖에 없도록 수치화된 자료를 통해 투명하게 말씀해주시는 이번 강의를 듣고 아직 멀게만 느껴졌던 노후준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비전보드에 포함된 노후자금계산은 과연 이걸 살면서 몇 명이나 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기회였고, 현실을 파악하여 목표를 설정하기에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중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내가 노후준비를 안하면 내 자녀에게 짐이 된다. 노후준비를 하는 과정이 쉽지 않다고 해서 하지 않으면 나의 자녀들이 똑같은 감정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것은 우리 선에서 끊어야 한다." 환경적인 이유로 어렸을 때부터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고 느껴왔기에 저에게 투자 공부는 나의 노후준비 목적도 있지만 자녀에게 짐이 되지 않겠다는 목적 또한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막연히 생각만 해왔던 위의 모습에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이번 강의를 통해 꼭 적용해보고 싶은 부분은 바로 '행동하기' 입니다. 강의를 통해 생각이 바뀌는 사람은 많지만 행동이 바뀌는 사람은 많이 없다는 말씀을 새겨 들어 임장 다니기, 임보 작성하기, 앞마당 만들기 등의 실질적 행동을 취하고 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계속해서 나를 두어 느리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들이 했던 행동을 하고 하지 않았던 행동을 하지 않으며, 부자와 나의 차이점을 공통점으로 만들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망각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월부 강의를 지속적으로 수강하고 정리하고 복기하며 역량을 쌓아갈 것이며, 임장/임보/1호기 투자 등의 행동으로 옮겨 경험을 축적시키겠습니다!


댓글


가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