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1강에서 나오는 도시를 한 번도 가본적이 없고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통해서 처음 접해봤습니다.
전에 들었던 강의에서 앞마당으로 만든 지역은 남에게 술술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1강에서 나온 지역에 대해 제가 잘 모름에도 불구하고 제주바다님의 설명을 통해 해당 지역의 특징, 그러한 특징이 나타나는 이유, 같이 봐야하는 주변지역까지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이 지역에 대해 강의를 들었으니 이제는 내가 직접 가서 내 눈과 발로 경험해보고 싶다는 설레임도 생겼고, 손풀과 발품을 파는 만큼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도 많이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은 임보를 쓰고 임장을 다니기에 정신이 없겠지만 강의에서 강조하신 내용처럼 앞마당으로 만들고 끝이 아니라 꾸준히 트래킹을 하면서 내 기준 범위 안에 들어왔을 때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겠습니다.
만약 강의 없이 혼자 투자공부를 진행했다면 한쪽으로 치우친 시선으로 스스로 범위를 설정하고 누가봐도 좋은 물건들만 위주로 보려고 했을 것 같습니다.(정작 제 상황은 뒷전이구..)
그러나 이러한 조건의 여기에 투자를 할 거면 다른 쪽도 함께 보고 비교평가를 할 필요가 있다고 거듭 강조해주신 덕분에 물건을 볼 때 시각을 더 넓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방 투자를 하다보면 초보 투자자가 흔히 하는 실수에 대해 저 스스로는 인지하지도 하지 못했을 부분을 정말 걱정되서 그런다며 주의해야 할 부분까지 딱 찍어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가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