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독서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으로 이어갑니다.
p.182 저는 즐거움, 행복, 건강처럼 삶의 의지를 불어넣는 생각만 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자마자 제가 감사해야 할 모든 것을 떠올려보았습니다. ... 침대에 누워 보냈던 1년이 참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애리조나에서 보냈던 날들 중에 가장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아직도 아침마다 제가 가진 복을 세어보고 있습니다. 이런 습관도 저의 소중한 보물입니다.
p.183 "모든 사건의 좋은 측면들을 바라보는 습관은 1년에 천 파운드를 버는 것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 이 말을 한 사람이 유명한 낙관주의자가 아니라 무려 20년간 불안과 가난, 굶주림으로 시달린 후, 결국 그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가 되고 모든 시대에 걸쳐 가장 대화에 능한 사람으로 알려졌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 "인생의 목표로 삼을 만한 것이 두 가지 있다. 첫째, 원하는 것을 얻으라. 둘째, 그것을 즐기라. 현명한 사람만이 두 번째를 성취한다."
p.183 설거지를 할 수 있고, 거품 속에서 무지개를 보며, 눈 속을 날아다니는 참새를 본다는 이유로 신에게 감사한다고 상상해보라. 당신과 나는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 아름다운 동화 속 나라에서 평생을 살면서도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즐기지도 못하니 말이다.
p.188 "자신의 모습 그대로 살기를 꺼리는 것이야말로 많은 신경증, 정신병, 콤플렉스의 원인이다. ... "자신의 몸과 마음이 다른 사람 혹은 다른 존재가 되기를 바라는 것보다 비참한 일은 없다."
p.196 현명한 사람들은 고난에 부딪혔을 때 이렇게 말한다. "이번 일로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상황이 나아질까? 어떻게 하면 레몬으로 레모네이드를 만들 수 있을까?"
p.197 두 사람이 감옥 밖을 내다보았다. 한 사람은 진흙탕을 보고, 다른 사람은 별을 보았다.
p.202 니체는 초인을 "어려움을 견딜 뿐 아니라, 사랑하기까지 한 사람" 이라고 정의했다. ... "우리의 약점은 예기치 않게 우리를 돕는다."
p.204 "A현이 끊어지더라도 나머지 세 현으로 연주를 끝까지 해내는 것이 바로 인생이다." 그것은 그냥 인생이 아니다. '성공한 인생'이다.
오늘 읽은 내용은 4부 '평화와 행복을 부르는 7가지 자세' 중 나머지 다섯 가지였는데, 5장 '나를 찾고 내 모습대로 사는 법'과 6장 '레몬을 얻으면 레몬에이드를 만들라'가 특히 좋았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이 다른 사람 혹은 다른 존재가 되기를 바라는 것보다 비참한 일은 없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만나 결혼하고 아이를 낳았을 때 나라는 사람이 태어날 가능성은 300조 분의 1이라고 해요. 그런 소중한 존재인 나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살기~!
'두 사람이 감옥 밖을 내다보았다. 한 사람은 진흙탕을 보고, 다른 사람은 별을 보았다.', 아! 지혜로우신 아버지가 딸에게 보낸 단 두 줄의 띵언🤩 저도 이 분 덕분에 오늘 아침 지혜를 선물 받았네요~🩷 '내가 가진 문제가 아니라 받은 복을 헤아려보라'는 저자의 처방 감사히 접수합니다.
'A현이 끊어지더라도 나머지 세 현으로 연주를 끝까지 해내는 것이 바로 인생이다. 그것은 그냥 인생이 아니다. '성공한 인생'이다', 크흐~👍 오늘 이 책의 눈부신 통찰 감탄하고 감사합니다!!
운명이 레몬을 건네면, 그것을 레모네이드로 만들기!(멋진 말이라고 얘기해줬더니 저희 딸은 난 레몬으로 레몬케익을 만들 건데! 이러네요🤣) 오늘도 감사한 하루 행복합시당💕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저도 레모네이드보다 레몬케이크에 엄지척 해봅니다!! ㅋㅋㅋㅋㅋ
가족들과의 좋은 생각 공유도 너무 멋쪄요. 오늘도 좋은 인사이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