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1기 토롱로롱]

23.12.12


저의 20대는 그냥 욜로 그 자체였습니다.

서른이 되기 전 남편과 결혼을 계획했던 2020년 1월.

모아둔 자산도 없었지만 매매하려 했던 집이 한 달 사이 5천, 7천, 1억이 오르는 걸 보면서 매매는 포기하고 자산에 맞춰 신축 오피스텔 전세에 들어와 살게 되었습니다.

알뜰살뜰 돈을 잘 모아 온 남편 덕분에 지금의 집에서 살게 되었고 그때는 그 선택이 너무 잘한 선택이라 생각하고, 행복한 신혼 생활에 빠져, 주변 부동산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와는 관계없다 생각하고 그냥 구경만 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보니 주변에 아파트 매매를 잘 한 친구 부부들은 적게는 1억에서 3억의 차익이 생겨 상급지의 아파트로 이사 가는 모습을 보면서 머리를 세게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한 번의 잘못된 선택으로 다시 올지 모르는 기회였다는 그 순간을 그냥 보내버렸구나... 내가 너무 아무것도 모르고 살았구나...라고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과거는 지나갔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10년 후의 미래가 바뀌어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처음에는 절약과 관련된 유튜브를 접하게 되었고, 부동산 관련 영상들을 보다가 자연스럽게 월급쟁이 부자들 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 채널의 영상들을 보면서 삶의 마인드와 가고자 하는 방향이 달라졌고, 나도 열심히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지금부터 노력하면 내 노후는 달라져 있을 거다. 기초부터 공부해 보자! 의 마음가짐으로 너바나 님의 기초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Not A but B

부자가 간 길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내가 가는 길이 부의 추월 차선인가?

100억을 벌고 싶으면 100억을 번 부자를 어떻게든 만나라!


정말 저에게 뼈를 때리는 말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나중에 꼭 내 사업을 해봐야겠다는 다짐 하게 되었고,

부동산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세금 폭탄 맞는 건 아닌가? 하는 막연한 두려움도 결국에 세금보다 수익이 더 높으면 세금 낼만 한 것 아닌가? 의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L : Long Work (은퇴시기를 늦춰라)

E : Early Start (지금 시작하자)

D : Double Income (맞벌이해라 3-10억까지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앞으로 열심히 강의 듣고 공부하고 실천하겠습니다.

(LED 꼭 실행에 옮기겠습니다.)


같이 강의 들으시는 모든 분들 함께 부자의 길로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feat. 미래에 꼭 너바나님을 만나 뵙는 날이 올 수 있기를...!)


댓글


알로오빠
23.12.13 21:54

1주차 완수하신걸 축하드립니다 2주차엔 더 성장하길 응원합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