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처음으로 재테크에 대해 고민하게 된 시기를 기억합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 이사할 시기가 되었을 때 전셋값이 치솟았음에도 집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훨씬 더 오른 전셋값을 구하고 매일 같이 부동산을 드나들며 간신히 이사갈 집을 구하고 난 후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한 상황에서 집값이 오르는 걸 매일 같이 지켜봤고 뉴스에서 벼락거지라는 말이 등장하는 것을 보며 무기력함을 느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살펴봤던 집들이 점점 손에서 멀어져가는 것을 보며 책으로 강의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월부를 만난 것도 그때 무렵이었습니다.
무섭고 조급했지만 공부를 하면 분명 기회가 다시 올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두르다가 잘못된 선택을 하면 안되겠기에 마음을 다잡고 제 페이스를 지키며 계획을 세워 혼자 월부 카페 글을 읽고 유투브 강의를 듣고 경제 관련 책들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시간이 많아졌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리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겁도 나고 불안했지만 사람 습관이 하루아침에 바뀌지 않고 의지력이 모든 것을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꾸준함과 실행력을 갖추는게 정말 어렵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났습니다. 올해 초에 그 때 월부에서 활발하게 글을 올리셨던 분의 블로그를 오랜만에 보게 되었습니다. 저와는 다르게 꾸준히 공부하고 걱정을 이겨내고 배운 것을 실행하셨고 그 기간동안에 엄청나게 성장하신 모습이었습니다.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어 열반스쿨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마인드 강의를 들으며 가장 와닿았던 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행동으로 옮기는 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배우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실행에 옮기는 것. 당연한 것인데 그동안 제가 하지 못했던 것이기에 더 와닿았고 깊이 반성하게 되었고 이 상태를 지속하면 진짜 위기상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내 삶에서 어떤 목표를 가질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배운 것을 실행에 옮겨보겠습니다. 공부하고 생각하는 것과 더불어 작은 것부터 꼭 실천에 옮기겠습니다. 내가 제로이면 기회가 오더라도 의미없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익숙한 A에서 벗어나 새로운 B로 나아가며 성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