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결혼을 하며 생애최초로 첫 신혼집을 매매하게 되었습니다.
조건과 여력에 맞춰서 몇 단지를 추려보았는데 혹시 상황을 들으시고
어떤 단지를 선택하는게 좋을지 의견한번 부탁드리려고합니다.
후보 매물 가격대 : 9억~ 9억5천 ( 34세미만이라 6억 50년으로 주담대 실행 에정 )
남편 : 직장 ) 학동역&언주역 사이
아내 : 직장 ) 양재역&강남역 사이
근 3년내에는 아이 생각은 없습니다. 강아지 한마리 있구요.
후보단지
일단 이 두단지로 좀 좁혀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음가는건 양평한신인데 아내가 출퇴근이 좀 빡셀거같아서요. 강남출퇴근이다 보니..
아직 임장은 안가봤는데 이 외에도
강동 성내삼성 , 풍납동 한강극동,사당자이, 염리동상록, 염창 동아 3차 이렇게 생각중입니다.
혹시 선배님들께서 이 단지들 중에서 어떤 단지가 제일 괜찮을지 의견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아니면 여기 단지들 외에도 혹시 다른 단지도 추천해주신다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원래는 약수하이츠를 보고 있었는데.. 가격대가 너무 올라 이제는 아예 생각도 못하게 되어버렸네요..
댓글
김귀분님 안녕하세요! 우선 결혼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 생애최초로 신혼집을 구하신다고 하시니 넘 설레이실 것 같아요! 제가 권해드리는 방법은 위에 적어주신 단지에 가보시고 단지 주변 환경도 보시고 시간 되시면 부동산에 방문해서 매물도 보는 것입니다. 추천 드리고 싶은 단지는 두 분의 직장이 강남권이시기 때문에 강남에서 비교적 가까운 단지에, 영끌이 아닌 감당 가능한 예산 범위에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쁘시더라도 현장에 꼭 방문하셔서 예쁜 신혼집을 꼭!! 찾으셨으면 합니다♡
김귀분님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 신혼집을 구할때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럼에도 1~2달정도 매주 주말마다 남편과 그 동네를 가보고, 부동산에 방문해서 예산에 맞는 집도 보러다니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두분의 출퇴근 거리를 꼭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