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
& 나는 성장하고 있었다. 도전을 하고 실패하고 사실 그럴때마다 선택의 문제인가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사실 난 이론으로 습득하는 것보다 내가 직접 경험해봐야 납득하고 수긍하는 스타일이다. 해보고 이렇게 하면 안되는구나를 생각하는... 기회비용이 많이 든다 생각하기도 했지만 그러면서 난 성장하는 중이었다.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겠다. 나의 성장을 위하여~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루 1%만 매일 성장해도 100일이면 100%로 성장하는데, 오늘의 1% 성장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장이 거듭되니 100일 후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아무리 부족하고 못난 인생이라고 하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5년 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 하다보면 작심3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안하는 것보다 낫다라는 마음으로 시작한다. 요번에는 작심 100일을 위해 조모임에서 선언을 했다. 아침 6시 기상하기로하고 도서 인증을 시작했다. 모두와의 약속이니 해내겠지라는 마음이다. 오늘이 이틀째 스스로 기특하다 칭찬해주었다. 100일 후의 내 모습도 기대해본다.
목표가 원대할수록 많은 시간과 열정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최종 목표를 세워 나아가야 한다. 즉, 원대한 목표를 갖되 실현할 수 있도록 목표를 잘게 쪼개라는 말이다.
중장기 5년과 10년 후의 목표를 쪼개서 올해 1년 동안 달성할 목표는 무엇인지 정해보자. 그리고 여기서 그치지 말고 1년의 목표를 쪼개서 반기 , 분기, 매월, 매주, 매일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주 작은 목표를 설정해보자. 이렇게 하면 실행이 훨씬 쉬워진다. 계단을 오르듯 목표 하나하나를 달성하며 의지를 다져라. 그러면 언젠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 일년에 사원 하나씩 늘리기. 5년 후 5채. 중요하다 강조되어지는 '독,강,임, 투' 일단 매일 1장이상의 독서를 하고 한달에 앞마당 1개를 만들고 지금 당장 창원 임장을 계획중이다. 환경에서 벗어나지 않기 위해 조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마음을 다잡아 봐야겠다.
가끔 난데없이 큰 난관이 드리워지면 답이 없다고 느껴질것이다. 하지만 답이 없는 게 아니라 아직 답을 찾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이 어려움을 해결할 답을 아직은 모르지만 답은 꼭 있다고 믿기를 소망한다. 질문을 바꿔나가며 꿋꿋이 대답하면 당신은 반드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실패한 사람과 성공하는 사람의 차이는 1할이나 2할 그 어디쯤이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때까지 한다. 실패한 사람은 마지막 1할을 남겨두고 재능이 아니라며 돌아선다. 몇년씩 쏟아온 것을 버리고 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려고 한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 포기란 앞의 많은 시간도 무의미하게 만드는 일이다. 결심했다면 끝까지 가보자. 끝이 어디이든 정상일수도 나의 고지는 중턱일 수도 있지만 후회가 남지 않도록 가보자. 옥순언니가 드럼을 배우며 처음에는 이상한 소리가 났지만 10번쳐서 안되면 100번하고 그래도 안되면 10000번치면 된다는 말이 어찌나 멋있어 보이는지 지금은 공연을 다니는 수준이 되어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시는 중이다. 그래 해보다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느리더라도 가다보면 늦게라도 목적지를 가지 않을까 싶다. 오늘도 한걸음 내일도 한걸음 걷다보면 어느덧 도착하겠지?
웰씽커 아홉 가지 선언문
아침 긍정 확언
댓글
부자여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