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3년 6월 열중반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도권 특강, 실준반, 서기반, 내마반을 수강했습니다. 동시에 앞마당도 5개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의 가장 큰 원동력은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힘들고 아쉬웠던 점이 있습니다. '시간'에 쫓겨서 살아갔다는 것입니다. 월부를 하면서 제가 좋아하던 축구, 테니스, 헬스를 거의 중단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몸도 조금씩 안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아 얼른 시간 계획을 잘 세워서 건강하게 살아야할텐데'라는 생각을 하며 지내왔습니다. 열중반, 독모를 통해 각종 책도 읽었지만 이를 실천하기란 정말 어려웠습니다. 월부에 '목실감'이라는 것이 있다고 들었지만 그게 그렇게 중요한지, 그게 어떤건지 정확히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그것에 대해 살짝 언급해주시며 이를 알게되었고 처음으로 1달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그러니 확실히 1달을 크게 보고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남은 2주도 1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 수강(열기반)의 최대목표는 비전보드 작성을 통한 제 투자 방향 설정이었습니다. 비전보드 작성법, 중요성을 알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작성해보면서 저의 투자 방향 및 행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들을 설정했습니다. 앞으로 비전보드를 수시로 보고 수정하면서 멋진 어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